"HD 진동으로 이걸?"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이스터에그 화제

조회수 2018. 3. 21. 16: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진동으로 소리를 낸다

*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6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에서 독특한 이스터에그가 발견돼 화제입니다.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의 엔딩 이후에 추가되는 스페셜 스테이지 '엑스트라 플래닛 δ(델타)'의 마지막에는 '게임 보이' 모양의 입구가 생기는데요, 여기 들어가면 게임 보이로 출시된 별의 커비 1편 분위기의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별의 커비 1편 분위기의 스테이지 마지막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이 특별한 이스터에그를 만나볼 수 있죠. 스포일러를 원치 않는 분은 여기서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음질이 좋지 않고 음량도 작습니다. 볼륨을 높여서 들어주세요!

스위치를 누르면 TV가 아닌 다른 곳에서 별의 커비 1편의 배경음악이 나옵니다. 바로 컨트롤러죠. 처음에는 듀얼쇼크4처럼 내장 스피커가 있나보다 했는데, 조이콘 스펙을 살펴보니 내장 스피커는 없었죠. 바로 HD 진동 기능을 활용해 이런 소리를 만든 것입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것이라 정말 놀랐습니다.


   

회사에 와서 다시 재현해보려 했는데, 그냥 진동만 울리는 걸 보니 아무래도 TV 모드에서만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추억의 음악을 들려주어 놀라움을 선사한 HD 진동, 앞으로 또 어떤 놀라움을 보여줄 지 기대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