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의 무게를 두 번이나 견뎌야 하는 여배우

조회수 2017. 8. 13. 13:3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원작이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은 경우 시즌2나 그 작품과 관련된 콘텐츠는 원작 팬들의 반대에 부딪히곤 합니다.
괜히 어설프게 시즌2가 만들어져서 기존 작품에서 느낀 감정들을 깨고 싶지 않아서겠죠?
출처: 엽기적인 그녀 스틸컷
특이하게 두 번이나 원작의 무게를 견뎌야만 하는 한 여배우가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와
출처: 웹툰 치즈인더트랩
그리고 많은 사랑을 받은 웹툰 '치즈인더트랩'.
출처: 이매진아시아
오연서는 두 작품과 연관이 있습니다.
출처: 이매진아시아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토대로 한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 혜명공주 역으로 출연했고요.
출처: 이매진아시아
웹툰을 바탕으로 한 영화 '치즈인더트랩'에서 홍설 역을 맡았습니다.
출처: 이매진아시아
최근 맥심은 그녀를 직접 만나 그녀의 속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출처: 엽기적인 그녀 포스터
원작 영화 '엽기적인 그녀'가 많은 사랑을 받아서 드라마에 출연할 때 신경이 쓰였을 것 같은데요. 그녀는 어떤 생각이었을까요?
당연히 부담스럽기는 했어요. 저도 그 영화를 보고 자란 세대거든요. 이름이 너무 강해서 선입견이 있을 수밖에 없기는 해요. 하지만 우리 드라마랑 영화는 전혀 다른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이매진아시아
이번 드라마는 사극을 배경으로 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생각을 하는 걸까요?
드라마를 본 사람은 전혀 다른 작품이라고 생각하더라고요. 저도 찍으면서 전혀 다르다고 생각하고 찍었어요. 내용도 다르고 그녀의 성격 자체도 너무 달랐거든요.
출처: 엽기적인 그녀 스틸컷
상대 배우 주원도 전작 전지현, 차태현 배우를 의식했을까요?
우리가 현대극이었으면 그랬을 수도 있을 텐데 사극이라서 말투, 설정이 완전 달랐어요. 그래서 주원 씨도 그런 것에 대한 부담은 없었던 것 같아요.
영화 '치즈인더트랩'이 만들어지기 전에 박해진, 김고은 주연의 드라마가 제작이 됐었습니다. 웹툰이 워낙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치어머니('치즈인더트랩'과 '시어머니'의 합성어)라는 말도 생기기도 했죠.
출처: 마운틴 무브먼트 스토리
이번 영화에는 배우 박해진, 오연서, 박기웅, 유인영이 출연합니다. 2018년 초 개봉을 목표로 현재 후반 작업에 한창이라고 해요.
출처: 오연서SNS
드라마가 만들어질 당시 웹툰 홍설과 이미지가 가장 비슷한 배우로 오연서가 거론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드라마에 합류하지 않아서 팬들이 많이 아쉬워했는데요. 영화에서 드디어 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랑 홍설이 정말 닮았나?' 하고 생각하기는 했어요. 영화 시나리오도 재밌게 읽었고 외모적으로 비슷하게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어요. 영화가 개봉하면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마운틴 무브먼트 스토리
오연서는 그 외에도 박해진, 주원과의 호흡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들려줬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