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5월 연휴 제주도라면.. 여기도 한 번 어때요?

조회수 2017. 4. 29. 08: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주도 먹방 코스에서 빠지면 섭한 4곳!
출처: 셔터스톡
2017년 5월 (May, 2017)
[명사] 2017년의 다섯 번째 달. 총 31일이다. '12일'의 휴일과 '19일'의 평일로 구성돼 있다.

그렇다면...!!?
출처: giphy.com
역대급 황금연휴!!! 다들 계획은 있으신가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산으로 바다로 해외로 제주도로 제주도로 제주도로...
오늘은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지극히 '주관적'이긴 하지만 필(feel)이 좋았던 곳 소개해 드려요!
출처: 리얼푸드
어느새 5년이나 지난 '옛날' 영화가 됐지만 <건축학개론>의 여운을 아직도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찾는 곳 '카페 서연의 집'. 제주도 서귀포시의 한적한 마을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출처: 리얼푸드
왜 널 찾아왔냐고? 관광지니까...
출처: 리얼푸드
제주 특유의 낮은 돌담길을 쭈욱 걸어가면 서연의 집이 나와요. 원래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곳이라 제주도에 있는 친구네 집 놀러 온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죠. 영화에 쓰였던 승민(엄태웅)의 작업실도 그대로 재현해 뒀어요.
출처: 리얼푸드
영화에 나온 주인공의 이름과 별명, 명대사들을 위트 있게 풀어낸 떡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수지'가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출처: 리얼푸드
영화에서 썼던 세트장은 잠시 개방됐다가 이내 철거됐고, 지금은 비슷하게 지어서 카페로 이용 중인데 정말 감쪽같죠?! 무언가 잊고 지냈던 로맨스를 떠올리고 싶다면 '카페 서연의 집'으로!
출처: 리얼푸드
우도에 오면 한치 주물럭과 한라산 볶음밥을 먹어보라는 말이 있죠. 그래서 유명하다는 '로뎀 가든'을 찾았습니다. 한 40분 정도 대기하고 내부 입장!
출처: 리얼푸드
내부는 인산인해, 낙서도 인산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흔적이 가게 곳곳에 묻어나 있었어요.
출처: 리얼푸드
로뎀 가든의 메인 메뉴는 한치 주물럭인데 사실 뭐 특별한 맛은 없어요. 쫄깃한 한치는 맛이 없진 않지만, 그렇다고 오징어에 비해 특별한 맛을 자랑하지는 않고... 이 한치 주물럭을 시킨 이유가 다 다음에 나올 '이 메뉴'를 먹기 위해서! 바로....
출처: 리얼푸드
후식 볶음밥인 '한라산 볶음밥'. 화산 분출로 인해 제주도라는 섬이 생기고, 그 위에 사람들이 모여 살게 됐다는 스토리를... 속사포 랩 같았지만 귀에 쏙쏙 들어오고 찰지게 말씀해 주신다는.
출처: 리얼푸드
밥이 산, 계란이 사람 사는 육지. 저 육지가 계란이 부글부글 끓는 것은 제주의 토양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나.. 모락모락 연기가 피어오르는게 곧 한라산이 폭발할 것 같은 느낌!
출처: 리얼푸드
사실 한라산 볶음밥의 맛은 한치 주물럭의 양념과 푸짐한 치즈, 적당히 익은 계란이 섞인 평범한 맛일지도 모르겠지만 그 스토리가 인상적이므로 한 때 유행했던 한 책의 제목을 인용해 보자면,

'스토리가 맛을 이긴다'
출처: 리얼푸드
제주 중문 관광단지에서 그리 멀지 않은 제주 흑돼지 전문점 '쉬는팡 가든'
출처: 리얼푸드
본래 허름한 건물이었다고 하는데 최신식 '가든' 형태의 음식점으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출처: 리얼푸드
쉬는팡 가든은 솥뚜껑에 구워 먹는 흑돼지 전문점인데요, 1인분(200g)에 2만 원이지만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의 맛을 자랑해요. 숙성고에서 숙성과정도 거치기 때문에 육즙 또한 풍부합니다.
출처: 리얼푸드
멜젓에 함께 찍어서 먹으면 그 풍미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어요~
출처: 리얼푸드
벌써 마지막!?... 아쉽지만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오설록 티 뮤지엄 내에 있는 '이니스프리 제주 하우스'
출처: 리얼푸드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 곳, 채광이 잘 되는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담고 있어요. 이니스프리 브랜드 스토리를 볼 수 있고 다양한 제품들을 써볼 수 있는 공간인데 무엇보다도 인상적이었던 것은...
출처: 리얼푸드
다양한 네이밍을 입은 주스들!
제주 바다 레모네이드, 제주 친환경 블루베리 민트소다, 제주 한라봉.... 블라블라. 무슨 메뉴에도 '제주'를 갖다 붙이니 그것 하나만으로 뭔가 프리미엄이 붙는 느낌!
출처: 리얼푸드
당근주스와 레모네이드. 가격은 6~7천 원대이고 원가를 생각한다면 마시기 힘들겠지만, 평온한 기분을 느끼기에는 정말 안성맞춤인 공간이라고 소개하고 싶네요~!
그럼 떠나요~ 제주도로!?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