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8kg 뺀 f(x) 루나의 '레몬 녹차수'

조회수 2017. 8. 14. 10:5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수술, 시술 절대 NO! 극세사 다리로 변신할 수 있던 디톡스 비법
출처: SBS 캡쳐
한때는 '말벅지'라는 타이틀을 항상 달고 살던 아이돌 f(x) 루나~
출처: SBS, MBC 캡쳐
근육질의 건강미를 뽐내던 그녀~
다리에 근육이 조금 많이 빠졌다며, 놀라운 각선미의 다리를 갖게 되었다는데!!
출처: 루나 인스타그램
'말벅지'라는 타이틀을 버리기 위해 갖은 노력을 했다는 그녀는, 이런 '극세사 다리'를 갖게 되었다고... 과연 그녀의 꿀팁은 뭐였을까요?
출처: 루나의 알파벳 캡쳐
그건 바로 레.몬.녹.차.수를 이용한 디톡스~! 컴백에 임박했을 때 최종 붓기를 제거하기 위해 하루에 1.5L에 달하는 이 녹차수를 2병이나 마셨다는 것!

루나는 이런 '레몬녹차수' 디톡스 다이어트로 일주일동안 8kg를 감량했다고 방송을 통해 공개한 바 있어요.
출처: 루나의 알파벳 캡쳐
레몬을 얇게 슬라이스 한 후 슬라이스 2개는 짜서, 2개는 통째로 물에 넣고, 녹차 팩을 우려 농축액을 섞은 물을 마시는 것이 그녀의 노하우~!!
출처: 루나의 알파벳 캡쳐
루나에 의하면

1) 레몬녹차수는 식욕억제에 도움을 줘서 군것질도 줄일 수 있고~
출처: 루나의 알파벳 캡쳐
2) 체지방 감소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하지만 다이어트뿐만이 아닙니다. 레몬녹차수가 몸에 좋은 이유가 더 있다고 하는데... 과연 뭘까요?
출처: 123rf
바로 '면역력 증가', '붓기 제거', '독소 제거', '감기 예방', '피로 회복' 등의 효과인데요,
특히 한국식영양연구소에 따르면, 녹차와 레몬을 함께 섭취하면 일반 녹차를 마실때보다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출처: MBN 캡쳐
녹차와 레몬은 최상의 궁합의 음식으로, 함께 섭취하면 레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가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123rf
참고로 녹차에 있는 카테킨 성분은 몸속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요~
출처: giphy.com
또한 레몬녹차 목욕은 여름철 땀냄새를 제거하는데도 최고라고 하는데요,
녹차 티백 6개를 40℃ 정도의 뜨거운 물에 담근 후 입욕하면 녹차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몸에 밴 냄새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레몬을 반으로 잘라서 냄새가 많이 나는 부위를 계속해서 문질러주면 땀 냄새도 제거되고 상쾌한 목욕을 마칠 수 있다는 팁~!!!
출처: 루나 인스타그램
손쉽게 만들어 마시고 디톡스도 하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철 찌든 땀 냄새도 없애주는 레몬녹차수~!!
출처: 루나의 알파벳 캡쳐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레몬녹차수만 마시는 것은 오히려 빈혈을 일으킬 수 있으니, 아주 극적인 효과를 얻기 원할 때만 레몬녹차수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극적으로 물만 마시는 다이어트가 아닌,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며 마시는 레몬녹차수는 분명히,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거예요~
[리얼푸드=지예은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