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투더문'의 후속작, '파인딩 파라다이스'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조회수 2018. 1. 22. 14: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내 유저들의 많은 요청으로, 20일 공식적으로 인게임 적용

<투 더 문>의 속편 <파인딩 파라다이스>를 한글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20일, <투 더 문>의 후속작 <파인딩 파라다이스>에 공식적으로 한국어가 업데이트됐다. <파인딩 파라다이스>의 스팀 페이지에서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표기돼 있지만, 디스이즈게임이 직접 확인한 결과 게임 내에서 정식으로 한글을 지원하는 것이 확인됐다.

 

<파인딩 파라다이스>는 많은 유저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 투 더 문>의 개발사 프리버드 게임즈의 신작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감성적인 스토리와 특유의 유머 등 여러 방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북미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는 평점 82점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한글화 업데이트 이후, 언어 장벽으로 게임을 온전히 즐기지 못했던 국내 유저들의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파인딩 파라다이스>는 스토리텔링 중심의 게임으로 스토리에 대한 이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실제로 게임의 출시 이후 "한글 업데이트를 기다리느라 매일 1시간 간격으로 확인한다." 등 한글화에 대한 국내 유저들의 많은 요청이 이어져 왔다.

 

이에 개발사 프리버드 게임즈는 스팀 커뮤니티에 몇 번의 공지를 게시한 후, 지난 20일 게임에 ​한국어를 ​적용했다. 이어 개발사는 "한국어 외에도 앞으로 이탈리어와 헝가리어 등 다양한 언어를 추가할 예정이다."라며 추가 언어 업데이트에 대한 이야기를 덧붙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