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옐로스토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카셰어링 쏘카

Sponsored by SOCAR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뚜벅이 생활 4년째 !! 첫 차를 폐차시킨 후에 주말에만 차가 필요하기에 아직까지 자동차 구입을 하지 않았는데요. 최근 카쉐어링 시스템이 잘 갖추어지면서 새차를 사지 않고, 필요한 시간에만 차를 빌려서 쓸 수 있는 쏘카를 직접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쏘카(SOCAR)에 대한 관심은 이미 많았기에 어플 다운로드와 함께 기본 개인정보+운전면허 정보는 등록을 해 두었기에 인근 쏘카존에서 바로 자동차를 셰어링할 수 있었답니다.


쏘카 이용을 위해서는 꼭 사전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기에 시간되실 때 어플을 깔아두시는 센스 !! 그리고, 회원가입 후에는 2시간 무료 쿠폰이 증정되니 집 근처 가까운 곳으로 갈 때 혹은 마트 갈 때 등 먼저 이용하여 보세요~~!!

쏘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 시간 설정과 함께 지도에 나오는 주변의 쏘카존을 선택하면 현재 이용 가능한 자동차 목록을 보실 수 있답니다.

센스 있게 자동차들의 이름을 지어 두었네요~ 자동차 네이밍은 쏘카 어플에서 이벤트로 지어지는 것 같아요. 최근 BMW 520D와 X3 차종을 새롭게 입고했을 때도 이벤트하는 것을 보았답니다. 그리고 센스있는 이름들이 많네요 ^^

(차 이름이 강남스타일~ 모르쉐~ ㅋㅋㅋ)


아반떼AD로 삼성중앙역 근처의 쏘카존으로 예약을 완료 !! 예약 완료가 되자마자 쏘카에서 카톡이 옵니다 !!

그리고 이날 제가 빌리기로 한 차의 이용자가 막히는 도심 교통 사정 때문에 반납이 늦어지게 되었나봐요. 쏘카에서 전화가 와서 깜짝 놀랐는데, 동일한 쏘카존에 있는 다른 차로 바로 바꾸어주셔서 문제 없이 쏘카를 빌려서 인근으로 놀러갈 수 있었답니다.

쏘카의 24시간 고객센터 완전 친절하고 짱 !!

(제가 내릴때에는 물건을 내리고 반납해서 또 한번 고객센터에 연락을 ㅠㅠ 요즘 부자인가봅니다. 맨날 지하철에도 물건 두고 내리고 ㅠㅠ)


타 그럼 쏘카를 찾으러 갑니다 !!! 아직 운전 시작 전이라 그런지 문열기 등의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약 시간 10분전이 되니 이렇게 버튼이 활성화 !!! 그리고 차량 외관에 이상이 없는지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요리조리 외관을 살펴보고 사진을 찍는 꿈공장

차량에 파손이나 사고 흔적이 있을 경우에는 꼭 사진을 찍어 올리셔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 문제가 생기지 않겠죠?

제주도에서도 렌트를 할 때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서 두는데, 이렇게 찍어서 바로 쏘카로 전달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문을 열고~ 짐을 싣고~ 출발하자 !!

"문열기" 버튼을 누르기 하와유~! 라고 하면서 방갑게 맞아주는 쏘카 아반떼 붕붕이~~

2016년 새차인 아반떼 AD라 그런지 외관이 아주 깨끗합니다. 새차 관리도 자주 되는 듯 합니다. 내부의 깨끗함은 제가 타고 다니던 차보다 200배 낫더군요 ^^;;;

꿈공장이 카셰어링한 아반떼AD

쏘카키도 있나봐요? 기본적으론 어플에서 문을 열 수 있어요. 신기하죠?

그럼 이제 차를 타 볼까요??

쏘카 기본 내이게이션에서는 예약 상황과 더불어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이 가능하며, 카오디오의 쿵짝쿵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636km 밖에 타지 않은 완전 새차군요~~ 만족만족!!

쏘카에서 흡연은 절대 절대 아니되오 !! 흡연시 벌금과 더불어 다음부터는 쏘카를 절대 이용할 수 없답니다. 다른분들과 함께 이용하는 자동차이니만큼 배려가 필요하겠죠?

그럼 먼저 봉주르로 출발합니다 !! 남양주에서 가장 핫한 음식점으로 옆으로는 팔당댐이 보이는 뷰가 있기 때문에 연인들의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약 30km의 거리군요~~!!

날씨도 좋고, 드라이브하기 참 좋은 날씨입니다!!

안전 운전하는 꿈공장 ^^

팔당댐 인근에 차를 세워두고 오랜만에 깨끗한 하늘을 바라봅니다. 비가 올듯 말듯 하면서 엄청 많은 구름만 몰고 다닌 하늘이었네요~~

나들이 갈 수 있도록 도와준 쏘카 고마워~~!!

맨날 밤에만 와서 한번도 건너지 못했던 팔담댕 위로 지나갑니다.

드디어 보이는 봉주르 간판 !! 역시나 사람들이 엄청 많았답니다.

주차를 하면 이렇게 남은 대여시간을 보여준답니다. 6시간 예약 중에서 아직 5시간이나 남았네요~~

봉주르에서 팔당댐 근처로 잠시 산책을 합니다. 멀리 보이는 것이 바로 팔당댐이예요~~

연인들에게 너무 유명한 봉주르 산책거리

멋진 빛내림을 보여주던 주말 하늘

우리 일행은 봉주르에서 시원한 비빔국수 하나를 후딱 해치우고, 다시 두물머리로 이동해서 일몰을 감상하기로 합니다 !!

두물머리 인근에는 연꽃들이 아직 만개를 하지 않았네요. 하나씩 친구들보다 먼저 핀 연꽃들이 더 소중하고 아름답게 보입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자동차를 시간 단위로 빌릴 수 있는 쏘카를 타고, 남양주 봉주르와 두물머리를 다녀왔습니다 !!

서울에는 쏘카존도 많기 때문에 지방과 달리 너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자동차 렌트말고 이제 쏘카 카셰어링이 대세입니다.


쏘카 첫 이용 시 주의 사항 !!

ⓐ 주유는 쏘카 운전석에 비치된 쏘카 전용 주유 카드를 이용하세요~!! (절반 이상은 센스~)

ⓑ 하이패스라서 고속도로 이용도 편하게 가능~

ⓒ 물건 두고서 자동차 반납하심 안되요 ㅠㅠ (고객센터 전화 고고~)

ⓓ 쓰레기는 내부에 비치된 쏘카 비닐봉투에 넣어서 직접 들고 가세요~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옐로스토리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