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을을 담은 힙한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 추천!

조회수 2020. 9. 17. 16: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계절이 아름다운 제주도는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인데요. 가을에는 해안도로뿐만 아니라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안도로부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도로까지 각 드라이브 코스와 함께하면 좋은 자동차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1. 산과 바다를 동시에, 형제해안도로

마을 이름처럼 사계가 예쁘다는 걸 알려주는 듯, 사계리에는 신방산부터 송악산까지 이어지는 형제해안도로가 있습니다. 형제섬, 마라도까지 구경할 거리가 많은 형제해안도로를 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산과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도로인 형제해안도로는 올레 10코스이기도 합니다. 해안선을 따라 꺾이는 곡선형의 도로가 매력적인 해안도로를 도로 바로 옆에 있는 산과 바다의 대비를 즐기면서 드라이브를 누려보세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출처: 한국관광공사
2. 웅장한 해안 절벽의 절경을 보며, 애월읍 해안도로

애월읍 해안도로는 하귀리에서 애월항까지를 걸쳐 약 9km 구간의 제주 공항 근처에 있는 대표적 해안 도로입니다. 다른 해안 도로들보다 해안 절벽이 높으면서 웅장한 편이라 드라이브를 하며 멋진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다양한 형태로 굴곡진 해안선을 따라서 달리면 암석이 만들어낸 제주도만의 웅장한 해안 절벽과 함께 푸른 바다의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귀 2리


출처: 인스타그램 @1.14n
3.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신창풍차해안도로

신창풍차해안도로는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주변의 풍차들이 있어 이국적인 제주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화산암과 에메랄드빛 바닷물 등으로 예쁜 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인데요. 신창풍차해안도로를 걸으며 바닷바람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사진을 남기면 더 멋스러운 사진의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장한 풍차들이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솟아 있는 모습은 일몰 시간이 되면 노을빛으로 물든 바다와 풍차가 어우러져 더욱더 낭만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322-1


출처: 크라우드픽 금백조로 이미지
4. 황금빛 억새길을 따라, 금백조로

‘가을’하면 억새길이 떠오르는데요! 드라이브를 하면서 멋진 가을의 제주도 억새길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은 바로 금백조로입니다.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에서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까지의 구간을 이어주는 금백조로는 도로 양옆 즐비하게 이어져 있는 억새로 가을 느낌을 물씬 느끼기에 좋습니다. 약 9km의 길이를 자랑하는 금백조로를 천천히 달려보면서 가을 억새의 낭만을 누려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출처: 인스타그램 @ahn_kim
5. 억세부터 핑크뮬리까지, 새별오름

무료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기에 좋은 새별오름에는 주차장에서부터 카페까지 이어진 들에 핑크뮬리가 넓게 자리하고 있어서 억새와 함께 핑크뮬리를 보러 가을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가을에는 더더욱 억새가 만발해 장관을 연출하는 새별오름인데요. 차에서 잠시 내려 억새와 핑크뮬리를 구경하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별오름 초입부에는 하얀 억새 더미들이 자라고 있어서 예쁜 사진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 혹여나 사진을 찍다가 억새를 해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산 59-8


출처: 네이버 자동차
1. 세계 최초 콤팩트 SUV 전기차, 현대 코나 일렉트릭

최근 제주도에서는 전기차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중 SUV 전기차 현대 코나 일렉트릭은 단 한 번의 충전으로도 무려 406km를 달릴 수 있어 연비가 좋은 전기차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콤팩트 SUV 전기차라는 명성에 맞게 SUV만의 실용성을 통해서 여행의 질을 조금 더 높여줄 것 같습니다. 환경 보호와 여행의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자동차로 더욱 매력적인 자동차입니다.

출처: 네이버자동차
2. 장거리 주행에 걸맞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제주 여행을 할 때 전기차와 함께 하이브리드 차량 이용도 부쩍 늘었는데요, 기존에 고속일 경우 전기차 모드 사용이 어려웠던 부분을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시속 100km가 넘는 상황에서도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주행 상황 변화에 따라서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유동적으로 활용되어 높은 연비를 자랑하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장거리 주행에 맞는 차량입니다. 가속 페달만으로 차를 운행할 수 있는 원 페달 드라이빙이 장거리 주행 시에 발목 피로감을 감소시켜주어 차량 이동이 많은 제주도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출처: 네이버자동차
3. 장거리 여행 가성비 갑인 기아 K5 하이브리드

연비 좋은 하이브리드 차로 이름난 K5 하이브리드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하이브리드 전용 휠과 복합 연비 20.1km/t로 인하여 장거리 여행에 좀 더 탁월한 자동차입니다. 장거리 여행에 탁월하면서도 가성비 갑인 차량으로 손꼽히는데요,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이 저공해 차량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때 50% 할인이 되기에 가성비 좋은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담이 될 수 있는 장거리 여행을 가성비 좋은 여행으로 다시 만들어줄 K5 하이브리드 차와 함께 즐거운 가을 제주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행복한 시간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의 가을 절경을 가득 담기 좋은 제주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차에서 내려 풍경을 감상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는 걸 잊지 마시고 즐겁고 안전하게 가을 제주도 드라이브 여행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