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덕분에 16kg 뺀 워킹맘이 멀리 한 이것의 정체

조회수 2021. 12. 22. 13:5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채태원
출처: 이선이 인스타그램 @pila_sun

필라테스 강사와 헬스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는 이선이 씨. 다섯 살 딸 아이의 엄마인 그녀에겐 말 못할 흑역사가 있었어요.

출처: 이선이 인스타그램 @pila_sun

지금은 누구나 부러워하는 몸매의 소유자이지만,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갑자기 체중이 16kg나 불어나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죠.

급 찐 살의 주범은 바로 과일. 당분이 많은 과일을 좋아했던 선이 씨는 무섭게 불어나는 체중 때문에 자존감도 떨어졌어요.

출처: 이선이 인스타그램 @pila_sun

떨어진 자존감을 회복시켜 준 건 바로 피트니스 선수로 활동하던 남편이었는데요, 남편의 권유로 대회 출전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다이어트에 돌입했다고 해요.

출처: Photo by (우) INNOsnap

폭발하는 식탐을 참는 게 너무 힘들었지만, 남편과 시부모님의 든든한 지원 속에 피트니스 대회에서도 입상한 그녀. 건강과 몸매 다 잡은 선이 씨의 운동비법을 공개합니다.

출처: Photo by 아키온 스튜디오

중둔근을 강화시켜줘서 복숭아 엉덩이처럼 예쁜 힙 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운동 시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살짝 앞으로 숙여 엉덩이를 뒤로 빼주세요.

출처: MAXQTV
머신에 앉아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려준 후 발로 밀어주는 것이 아니라 무릎으로 벌려준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진행한다.

출처: Photo by 아키온 스튜디오

그립을 넓게 잡고 운동하면 광배근에 큰 자극이 와요. 일자 몸매인 분들이 광배를 키우면 허리까지 잘록해 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꾸준히 하시길 추천해요.

출처: MAXQTV
두 손으로 V자 모양이 되도록 넓게 바를 잡고 가슴을 위쪽으로 들어주면서 쇄골 아랫부분이 바에 닿을 정도로 광배근의 힘으로 바를 끌어내린다.

출처: Photo by 아키온 스튜디오

앞 허벅지가 두꺼워 하체운동을 꺼리던 분들이나 엉밑살이 쳐진 분들께 추천하는 운동이에요. 운동 시 무릎을 완전히 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출처: MAXQTV
엉덩이와 허리를 밀착시켜 앉은 다음 두 발을 골반 넓이만큼 벌려 발판에 올리고 양쪽의 손잡이를 잡는다. 발뒤꿈치로 민다는 느낌으로 발판을 밀어낸다.

출처: 이선이 인스타그램 @pila_sun

지금도 아침에 일어나면 꼭 공복 유산소를 한다는 선이 씨. 하반기에 열릴 머슬마니아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는 그녀를 맥스큐가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