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끗 차 매끈 풋 케어

조회수 2021. 2. 9. 17: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손처럼 매끈하게! 환절기 거칠어진 내 발을 위한 뽀송한 풋 케어.

찬 바람 불고 건조한 환절기, 유독 하얗게 얼굴을 내밀고 있는 발뒤꿈치의 각질을 마주한 적이 있을 거다. 겨울에는 통풍이 잘 되지 않는 두꺼운 양말이나 방한화를 착용해 무좀균이 활동하기 더 좋고, 피지선 분비가 적은 발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기 쉽다. 건조로 인해 각질층이 두텁게 쌓일 경우 굳은살로 변형되어 수분 유지력이 계속해서 떨어지기도 한다. 피부과 전문의들이 로션 타입의 풋 케어 제품보다는 조금 더 눅진한 텍스처의 아이템을 추천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요즘 같은 계절에는 크림보다는 좀더 무게감 있는 밤 타입이 제격입니다.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채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겉면에 강력한 수분막을 씌워야 하기 때문이죠.”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은 스틱이나 풋밤을 사용해 각질은 부드럽게 탈락시키면서 그 부분의 수분 밀폐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겨울철 발 관리의 포인트라고 설명한다. 밤이나 스틱은 제형 자체가 피부의 거친 면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과 함께 버터와 같은 지방산이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준다. 풋밤은 하나만 있어도 별다른 도구 없이 다양한 발 관리를 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이번 시즌 출시된 풋밤은 쿨링감을 더하거나 보송한 마무리감에 포커싱을 하는 등, 각자의 니즈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 또한 넓어졌다. 좀더 스마트하고 섬세한 한 발 관리가 가능해졌다.

피부과 전문의들의 풋밤 활용팁

1 지친 발을 위한 피로 해소

신발 속에서 하루 종일 갇혀 있던 발 피로를 풀어주는 것으로 시작한다. 풋밤을 바르기 전 40℃ 정도의 온수에서 약 10분간 족욕한 뒤 발등부터 발가락 그리고 발등까지 마사지하듯 풋밤을 도포한다. 제품이 스며들 때까지 신발을 신지 말 것!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2 차가운 발에 온기 UP!

풋밤을 바른 다음 비닐로 랩핑해 풋 마스크의 효과를 누려보자. 조금 더 깊숙한 보습을 원한다면 찜질 팩을 데워 랩핑한 발 위에 올려주는 것도 방법. 추운 날씨로 인해 얼어 있던 발에 혈액순환 효과도 함께 줄 수 있다.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3 거칠어진 발 각질 쓱싹

풋밤을 두껍게 바른 뒤 10분 정도 방치한다. 발뒤꿈치 피부가 어느 정도 유연해졌을 때 부드러운 거즈나 천을 사용해 각질이 올라온 부위를 러빙한다. 잔여물이 생겼다면 티슈로 닦아내고 남은 잔여물을 충분히 문질러 흡수시킨다. 황은주(더삼점영피부과 원장)

ITEM LIST

1 페디베어 카리트 크림 건조로 인해 갈라지고 각질이 쌓인 발을 즉각적으로 개선한다. 판테놀, 시어버터, 글리세린 등을 함유해 피부를 재생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125ml 4만원.

2 러쉬 핑크 페퍼민트 종일 고생한 발을 위해 민트를 가득 담아 완성한 풋크림. 혈액순환을 자극하는 페퍼민트와 수렴작용에 효과적인 아르니카를 함유해 발의 피로를 완화한다. 225g 4만3000원.

3 벨레다 풋 밤 카렌듈라 및 유기농 올리브 오일이 거친 밤을 부드럽게 감싼다. 사용 직후 겉도는 느낌이 드는 풋밤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클레이를 함유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된다. 75ml 1만5000원.

4 뉴트로지나 인텐스 리페어 멀티오일스틱 순도 99%의 고농축 글리세린을 함유해 풍부한 보습 효과와 무너진 피부 장벽 회복 그리고 피부 진정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17g 1만5900원.

5 비퓨어 미라클 힐밤 활동량이 많은 발의 움직임을 고려하여 바르는 즉시 빠르게 스며 끈적임이 남지 않는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50ml 1만9000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