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톤 케어 스타일링

조회수 2021. 4. 13.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무리 메이크업을 공들여 해도, 피부가 칙칙하다면 말짱 도루묵! 형광등을 켠 것처럼 밝은 피부톤을 만들어주는 신상 세럼들.

피부도 정화가 필요하다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가장 주된 원인은 바로 활성산소. 이는 피부의 각질 제거 사이클을 무너뜨리고, 주위에 건강한 세포 조직을 손상시킨다. 이렇게 축적된 손상은 노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칙칙한 피부를 보다 맑게 가꾸기 위해서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에 집중해야 한다. 콤부차나 한방 성분처럼 발효의 원리를 이용한 제품은 피부 스트레스를 스스로 정화하기에 효과적. 특히 효모의 발효 과정은 피부 생리 리듬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노폐물은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발효 성분은 미생물을 발효시키는 과정 중에 발효균은 제거하는 반면 유효 성분은 다시 추출하기 때문에 피부 자체의 빛과 결을 케어하는 데 탁월하다. 또 한 가지 눈여겨봐야 할 성분은 AHA, BHA, PHA처럼 화학적으로 각질을 녹이는 것들이다. 물리적인 스크럽을 통해 얇고 예민해진 피부는 자극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더 잘 올라오니 화학적으로 각질을 녹여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피부결을 정돈시키는 제품을 눈여겨보라는 퓨어피부과 이수현 원장의 조언이다. 다만 산이 포함된 제품은 바르는 즉시 각질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화학 반응에 의해 각질을 녹이는 작용을 하므로 아침보다는 밤에 바르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다음 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색소가 침착되지 않게 주의하자.

비타민 C는 광채를 남긴다

비타민 C는 항산화라는 피부 방어 역할 외에도 피부를 밝히는 가장 대표적 성분이다. 비타민 C는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산화된 멜라닌을 원래 상태로 돌아가게 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특히 우리 피부에 활성산소를 만들어 장벽을 손상시키고 색소 침착을 야기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비타민 C는 앞서 설명한 미백 효과 외에도 피부의 묵은 각질을 녹여 결을 정돈하고 피부 노화를 막는 다재다능한 성분이다. 다만 순수한 비타민 C는 수용성으로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물이나 공기와 같은 외부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급격히 효능을 잃고 변색되기 쉽다. 뷰티 브랜드에서 순수 비타민 C가 아닌 비타민 C 유도체나 성분을 보호할 수 있는 텍스처를 선택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예민한 비타민 C 성분은 바를 때 주의할 점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빛이나 산소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산화되기 전에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첫 번째. 제품을 바르고 난 뒤에는 꼭꼭 눌러 충분히 흡수시키거나 소량씩 3번 정도 레이어링해서 바르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라면 원래 사용하던 화장품에 비타민 C 앰플을 조금씩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 희석을 통해 pH는 올라가고 비타민 농도는 낮아지지만 피부가 비타민 C에 적응하는 시간을 줄 수 있다. 이후 따끔거리거나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이 없다면 조금씩 양을 늘릴 것을 제안한다.

에스테덤 브라이트닝 유스 안티-다크 스팟 세럼

비타민 C 유도체, 글루코사민 등이 함유된 브라이트닝 세럼에는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타임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해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얼굴 전체의 광채를 되살린다. 30ml 14만3000원.

에스티 로더 퍼펙셔니스트 프로 래피드 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알개, 피부의 턴오버 주기를 케어하는 당밀, 표면의 색소 침착을 개선하는 이스트까지 3가지

발효 성분을 믹스했다. 여기에 칙칙해진 피부를 고르게 밝히는 비타민 C를 추가해 빛나는 피부로 만든다. 50ml 16만8000원.

비타브리드 C¹² 듀얼 드롭 세럼

비타민 C의 효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특허 성분 비타브리드 CG와 보습에 효과적인 펩티브리드가 만났다. 피부 층층이 수분은 채우고 안팎으로 탄력과 광채를 충전한다. 30ml 6만8200원.

AHC 프로 체인지 비타민 30 앰플

순도 높은 영국산 비타민 C를 무려 30%나 함유했다. 그중에서도 입자가 조밀한 성분만을 엄선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기미를 7일 만에 개선하는 임상시험 결과도 보유하고 있다. 50ml×5ea 12만8000원.

파뮤 뤼미에르 바이탈 C

자외선, 열, 공기 등에 의해 변질되지 않아 안정성이 높은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는 비타민 C를 유도체로 만든 결과물. 피부에 보다 순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재가공한 비타민 C 성분은 균일한 피부톤과 맑은 안색을 만든다. 30ml 8만원.

선데이 라일리 by 세포라 C.E.O. 비타민 C 브라이트닝 세럼

수분을 공급하는 항산화 포뮬러가 피부를 환하게 보이게 하는 동시에 비타민 C 성분이 15% 함유되어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진행되는 피부 노화와 색소 침착을 방지한다. 30ml 10만3000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