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일년 중 단 하루! 세계적인 새해맞이 명소 BEST 4

조회수 2019. 11. 21. 07: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벌써 올 한해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고 있는 듯 한데요. 내년은 특별하게 맞이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미리 준비하시는건 어떠신가요?

우리나라에도 유명한 명소들이 많지만 전세계에도 다양한 새해맞이 명소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하시라고 모아봤습니다.

전세계 새해맞이 명소 BEST 4


미국 뉴욕
(New York, USA)

출처: ⓒ visit the USA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그곳!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는 새해를 맞이하는 대표적인 새해맞이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영화나 TV를 통해서 많이 접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공연이 펼쳐져서 더 익숙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출처: ⓒ balldrop.com

뉴욕 타임스퀘어 자체도 유명하지만 타임스퀘어의 카운트다운과 함께 볼 드랍(Ball Drop)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아침부터 대기한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공이 떨어진다는 뜻인데 타임스퀘어 건물에 있는 타임스 스퀘어 볼이 신년이 되는 순간 43m아래로 떨어지면서 새해를 알리게 됩니다.

수많은 인파들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고 싶어지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신년맞이 행사! 그렇지만 생각보다 매우 춥기 때문에 대비를 철저히 해야하며 명당자리를 얻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부터 대기해야하고 화장실 들리기도 어렵다고 하니 잘 참고하셔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멀리서라도 함께 분위기를 느껴보면 좋겠네요!


호주 시드니
(Sydney, Australia)

출처: ⓒ Australia.com

호주의 시드니는 새해를 맞으며 열리는 불꽃축제가 굉장히 유명합니다. 규모가 상당히 커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라고 합니다. 12분 정도 펼쳐지는 불꽃놀이는 화려한 색들과 불로 하늘을 가득 채워서 장관을 이룬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아름다운 시드니의 항의 풍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게 포인트!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시드니의 대부분 항구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좋은 명당을 차지하는 것이 좋으며 VIP들의 경우 보트나 크루즈를 통해 새해맞이를 즐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드니에서의 새해맞이가 가장 특별한 이유는 바로 여름이라는 사실! 보통 추운날 새해를 맞는게 일반적이지만 계절이 반대인 호주에서는 여름에 새해를 맞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추운날 타종행사를 기다리는 풍경과는 전혀 달라서 색다른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한여름에 맞는 새해는 좀 더 특별할 것 같네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Edinburgh, Scotland)

출처: ⓒ edinburghshogmanay.com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열리는 신년맞이 축제인 호그마니/호그머네이 축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새해맞이 대표 축제입니다. Hogmanay는 스코틀랜드에서 새해를 의미합니다. 축제 이름 유래에는 다양한 설들이 있으며 바이킹이나 노르웨이족 유래 설, 프랑스와 동맹을 맺었던 중세 시대의 유래했다는 등 여러 이야기가 있습니다.

호그마니/호그머네이 축제는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펼쳐지는데요.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스코틀랜드의 중세시대의 복장을 입고 횃불을 들고 행진하는 '토치라이트' 행사와 신나는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스트리트 파티'가 있습니다. 이런 행사들은 미리 티켓을 예매해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출처: ⓒ edinburghshogmanay.com
출처: ⓒ edinburghshogmanay.com

역시나 행사의 마지막은 불꽃놀이라고 합니다. 비교적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래서 더욱 즐겨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특히 중세 시대의 복장으로 횃불을 들고 행진하는 것은 꼭 한번 경험해보고 싶네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Dubai, UAE)

출처: ⓒ timeoutdubai
출처: ⓒ visitdubai

환상적이고 럭셔리한 새해를 맞이하고 싶다면 두바이는 어떠신가요? 이미 화려한 두바이지만 매년 새해를 맞이할때면 기네스북에 기록될 정도로 엄청나고 거대한 규모로 새해를 맞이하기로 유명합니다. 두바이의 유명한 버즈 칼리파, 버즈 알 아랍, 아틀란티스 더 팜 등에서 화려한 불꽃과 레이저 빛으로 만들어진 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버즈 칼리파의 경우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 꼽히는만큼 도심 어디서나 화려한 레이저 쇼를 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버즈 알 아랍 호텔과 아틀란티스 더 팜의 경우에도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풍경을 자랑하여 화려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비싸기는 하겠지만 두바이의 고급 식당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것도 럭셔리한 새해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겠죠?

출처: ⓒ raynatours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기념축제가 열리며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공연도 즐길 수 있고 사막에서 캠핑하며 한해를 맞을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셀럽들도 많이 방문한다는 두바이의 새해맞이! 꼭 럭셔리한 곳이 아니더라도 두바이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새로운 느낌을 전해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굳이 경험하자면 화려하고 럭셔리한 새해맞이를 해보고 싶군요!


어느덧 올해가 끝나가고 새로운 한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새해맞이 명소들이 있지만 여행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새로운 추억과 시작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새해맞이 명소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지금이라도 미리미리 예약해보시길 바랍니다!

글/ 트래블클립


콘텐츠 관련 문의 : jjurotrip@naver.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