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가치가 있는 CD 플레이어 NAD C 538

조회수 2019. 3. 23.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가치가 있는 CD 플레이어

NAD C 538 | CD player | £249  

★ ★ ★ ★ 


장점 균형 잡히고, 음이 풍부하며, 잘 정 돈된 사운드, 사용하기 편리함 

단점 살아 있는 듯한 발랄함과 음향적 인 설득력이 약간 부족하다 


신제품 CD 플레이어가 왓하이파이 사무실로 배달되는 일은 이제는 그리 흔한 일이 아니다. 한때는 반짝거리는 신제품이 콸콸 흐르는 급류 처럼 쏟아져 나오던 디스크 플레이어가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와 그 뒤를 이어 붐을 일으키고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밀려 이제는 겨우겨우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요즘 들어 부활하고 있 는 LP 음반도 CD 플레이어에게는 버거운 상대 이다. 


나드라는 회사는 CD 플레이어 분야에서 낯선 회사가 아니다. 이 회사가 만든 제품이 별 다섯 개를 받거나 그 해의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경우는 무척 많으며, 좀 비싸긴 해도 정말 성능은 뛰어난 마란츠의 CD6006 UK 에디션이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는 이 비좁은 영역에 C538 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마란츠의 제품이 처음 시 장에 출시되었을 때는 가격이 450파운드였으 므로 C538보다 훨씬 비쌌지만, 요즘은 가격이 340파운드로 떨어졌기 때문에 가격 격차가 줄 어들어 경쟁 제품이라 할 수 있게 되었다. 

익숙한 모습 


이 제품은 어떻게 보더라도 나드에서 나온 CD 플레이어이다. 이 회사는 수십 년 동안 동일 한 스타일을 유지해왔고, C538 또한 이전 제품 들과 유사한 점을 많이 공유하고 있다.


‘뭐 이리 비슷해’라고 불평하고 싶어도 이렇게나 깔끔하 고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이라면 달리 불평을 할 수가 없다. 


프론트 패널은 단순한 디자인을 뽐내고 있으며, 디스플레이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상태를 알 수 있을 만큼 선명하다. 뒷면을 돌아보면 표 준 스테레오 RCA 아날로그 출력과 함께 동축 과 광 디지털 단자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광 디지털 단자는 이 플레이어를 단순히 트랜스포트 로만 사용하고자 할 때 꼭 필요한 단자이다. 디 자인은 이 가격대 제품치고는 평균 수준을 가볍 게 뛰어넘을 정도로 말쑥하게 만들어졌지만 마 감새는 상대적으로 좀 뒤떨어진다. 그렇지만 트 랜스포트 구동 메커니즘은 잘 동작하며, 조용하 게 동작하고 진동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이 제품의 설계자는 성능을 최적화하고 왜곡을 줄 이기 위해 전원 장치 회로 배치 및 회로 PCB 구 조에 대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일반적으로 CD 플레이어는 초기 설정에 관련 하여 해야 할 일이 거의 없다. 이 나드 CD 플레 이어에서는 최고의 소리가 나오게 하려면 어느 정도 수준 있는 공진 차단 대책이 필요하다. 


짝꿍이 될 만한 앰프로는 나드의 D3020 v2나 마 란츠의 PM6006 UK 에디션 앰프가 좋은 궁합을 보여줄 것이다. 

재빠르고 정확하다 


예열이 되도록 조금 준비운동을 하고 나면, C538은 확실한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제품을 능가할 정도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충분히 세밀 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제이 Z(Jay Z)’의 ‘4.44’로 테스트를 시작했는 데, 이 나드 CD 플레이어는 때때로 맹렬하게 쏟 아지는 음악을 잘 소화해낸다. 


실감 나는 사운 드이며 음악이 내포하고 있는 모든 정보를 믿음직스럽게 재생한다. 모든 음을 민첩하게 처리하 여 음표를 깔끔하고 정밀하게 표현해낸다. 사운 드를 좀 더 리드미컬하고 강력하게 재생해주면 좋겠지만, 그래도 C538은 계속 즐길 만한 사운 드를 내주었다. 


음악을 차이콥스키의 ‘서곡 1812년’으로 교체 했더니 나드는 인상적인 음조를 들려주었다. 그 어떤 악기도 도드라지지 않으며, 음악이 더욱 부 담스러워져도 사운드가 거칠어지지 않는다. 다 이내믹과 펀치감도 가격을 생각하면 좋은 편이 어서 나드가 좋은 제품을 출시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스테레오 이미징이라는 항목에서도 C538은 좋은 점수를 받았다. 경쟁 상대인 마란츠만큼의 공간감이나 실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만들어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흔들리지 않는 든든한 사운드 스테이지를 유지했으며 안정 적으로 각종 악기들이 정위치했다. 


또한 나드는 테스트에 사용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잘 재생해주었다. 클래식 콘서트 음악 에서부터 최신 랩까지 만족스럽게 재생해주어 전천후 플레이어라고 하기에 충분하며, 세련미, 섬세함 및 강력함 사이의 균형감이 좋다. 



가치 있는 경쟁자 


나드는 C538이라는 좋아할 수밖에 없는 훌 륭한 플레이어를 만들었다. 이 분야의 최고 제 품을 긴장하게 만들 만큼의 성능은 아니지만, 독자 여러분의 주머니에 250파운드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이 플레이어를 꼭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WHAT HI-FI? 평가


평점 ★★★★


화면 ★★★★

기능 ★★★★

마감 ★★★★


총평 나드 C538은 그 가격을 생각하면 심각하 게 도입을 고민해야 할 만큼 우수한 제품이다. 


문의처 제이원코리아 02)706-5436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