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미니 무선 가습기 추천, 무드등+듀얼 분사되는 아이리버 '스팀맨'

조회수 2019. 12. 10.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건조한 겨울에 필수품

날이 추워질수록 건조함은 더해간다. 이럴 때일수록 습도 유지를 잘 해주어야 호흡기나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동절기 실내 습도 유지라고 하면 제일 먼저 가습기가 떠오를 것이다. 예전에는 집집마다 큼직한 가습기를 거실이나 방에 하나 두고 사용했지만, 요즘은 소형 가습기를 책상이나 침대 머리맡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이와 함께 자동차 안에서도 실내 습도 유지를 위해 가습기를 쓰기도 한다. 그런데, 소형으로 방마다 하나씩 두기에 부담 없으면서 분무량도 풍부하고, 휴대성과 활용도까지 뛰어난 가습기가 있다면 어떨까?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가 바로 그런 제품이다.


www.iriver.co.kr | 29,800원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는 요즘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텀블러 타입의 소형 가습기이다. 한 손에 쥘 수 있는 적당한 크기에 바닥면에는 밀림 방지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미끄러운 유리나 대리석 위에 두어도 든든하게 고정된다. 또한 남아있는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수위 확인창이 좌우 양쪽에 하나씩 자리잡고 있어서 더욱 쉽게 수위를 체크할 수 있다.

▲밀림 방지 실리콘 패드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의 윗부분을 보면 이름에서도 이미 힌트를 준 바와 같이 두 개의 분사구(가습구)가 보인다. 특히 분사구 가장자리가 실버톤으로 넓게 마감 처리되면서 살짝 만화 캐릭터 같은 느낌을 주어서 귀엽기까지 하다. 두 분사구 사이 살짝 아래쪽으로는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의 유일한 버튼이 위치해 있다.

▲두 개의 분사구가 깜찍한 느낌이다

분사구가 있는 뒷면에는 충전 단자가 있다. 전원 단자가 아닌 충전 단자라고 설명하는 이유는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 내부에는 충전용 배터리가 내장되어있다는 의미이다. 충전 단자는 호환성이 가장 높은 마이크로 5핀 USB이며, 충전 단자 바로 아래에는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가 있다.

▲충전 단자와 LED 인디케이터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의 색상은 밀키 화이트와 러블리 핑크, 스카이 블루, 그리고 클래식 블랙 등 4종으로 출시되어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네 가지 색깔 중 선택할 수 있다

안전 위한
물감지 센서까지

소형 가습기는 대부분 하나의 분사구가 있고, 내부에는 물통에서 분사구까지 물을 전달해주는 필터가 하나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는 분사구가 두 개이기 때문에 필터 또한 두 개가 동시에 연결된다.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의 뚜껑 부분을 열면 두 개의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터는 면 소재의 클린 필터가 사용되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구성품으로 두 개의 필터를 여분으로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필터의 수명이 다했을 때 추가 비용 없이 교체할 수 있다.

▲두 개의 필터가 장착되어 있다

필터가 달려있는 부분을 자세히 보면 두 개의 필터 이외에 또 무언가가 길게 튀어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긴 플라스틱 끝부분에 두 개의 금속이 노출되어있는 이것은 바로 물감지 센서로, 물통의 물이 남아있는지 체크하는 기능을 한다. 물감지 센서는 물통의 물이 소진되거나 가습기가 넘어졌을 때 이를 인식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기 때문에 물이 없는 상태로 계속 동작하면서 필터 및 내부 부속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필터 옆에 물감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

좌우를 내맘대로,
듀얼 분사

외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했으니 이제 직접 사용해보자. 우선 충전을 위해 함께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충전 단자에 연결하고 PC의 USB 포트나 스마트폰 충전기에 연결해보자. 충전단자 바로 아래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붉은색으로 켜지면 충전중임을 알려주는 것이며, 충전이 완료되면 LED가 꺼진다. 사용 전에 우선 물통에 물을 채워야 하는데, 약 500ml의 대용량으로 하루 한 번만 물을 보충하고 쓸 수 있다. 물을 채우고 충전까지 마쳤으면 분사구 사이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켤 수 있다. 내부 배터리의 용량은 2600mAh로 완충 시 최대 9시간 가량 쓸 수 있으며, 충전이 되지 않은 상태에도 유선으로 연결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두 개의 분사구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처음 사용 시에는 필터가 충분이 젖지 않아 약 5분가량 기다리거나 가습기를 뒤집어서 물이 필터 윗부분까지 닿도록 해주면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는 두 개의 분사구를 굉장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먼저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우측 분사구에서만 가습이 시작되며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좌측 분사구만 작동한다. 이 때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좌우 분사구가 동시에 작동하며,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좌우가 약 3초씩 번갈아 작동하는 인터벌 모드가 된다. 가습을 멈추려면 버튼을 약 2~3초간 길게 눌러주면 된다.

▲분사구가 두 개라 분사량도 풍부하다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는 무드등 기능도 제공한다.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물통과 뚜껑의 경계 부분에 부드러운 노랑 LED가 점등된다. 이 무드등은 수위 확인창을 통해서도 확산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을 위한 수면등 용도로도 제법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은은한 무드등은 취침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분사구의 각도가 약 40도로 되어있고 좌우 분사구가 110도 가량으로 벌어져 있어서 좀 더 넓은 범위로 분사되어 빠르게 습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차량에서 사용할 때에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컵홀더에 삽입하면 양쪽 좌석으로 분사되어서 굉장히 유용하다.

▲차량용으로 쓰기에 최적의 조건

제원표


풍부한 분무량,
듀얼분사로 더더욱 만족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는 장점이 정말 많다. 두 개의 분사구를 가지고 있어서 빠르게 습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분사구의 적당한 각도로 차량 내에서도 운전석과 조수석에 고루 분사된다는 점도 칭찬하고 싶다. 또한 500ml의 대용량 물통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충전 배터리를 내장해 전원을 연결할 수 없는 곳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있다는 점도 만족도를 상당히 높여준다. 무게 또한 부담스럽지 않고 크기도 텀블러 정도이기 때문에 휴대성도 뛰어나다. 올 겨울 방마다 하나씩 가습기를 두고 싶거나 집과 직장 또는 집과 학교에 들고 다니면서 쓸만한 휴대용 가습기를 찾고 있다면 꽤나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활용도 높은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가습기

공식 사이트 : www.iriver.co.kr


오늘의 추천 동영상

15만원짜리 제품을 4만원 대에? 가성비 좋은 음파전동칫솔 추천 '픽스 클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