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영자 피셜 한우 비빔밥 제쳤다, 고기 갈아 넣은 찐메뉴

조회수 2020. 6. 24. 12: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우 비빔밥이랑 꼭 같이 먹어야 해

방송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 씨 매니저분이 육회비빔밥을 맛깔스럽게 먹었던 장면 기억하시는 분!! 연예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그 식당에, 육회비빔밥 말고도 숨겨진 베스트 메뉴가 있다고 해서 다녀와봤어요!

청담동의 '영천영화'에요. 식당이 무척 큰데, 점심시간이라서 손님들로 꽉 찼더라고요.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수많은 연예인들의 싸인!! 전지적 참견 시점뿐만 아니라 다른 방송도 많이 탄 맛집이더라고요.

이영자 씨의 적극 추천 메뉴인 한우 육회비빔밥은 19,000원! 하지만 저는 오늘 사장님도 인정한 숨은 메뉴인 '손반죽 비빔냉면'을 먹어볼 거예요. ᄒᄒ 비빔냉면 가격은 8,000원이에요.

손반죽 비빔냉면 - 8,000원

밑반찬들과 함께 나온 '손반죽 비빔냉면'! 육수도 함께 주셨어요. 언뜻 봐서는 여느 비빔냉면과 다를 바가 없는데요!

자세히 보면 양념소스에 다진 고기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어요. 고소한 깨도 잔뜩 들어있고, 다진 고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식감과 감칠맛이 더 좋을 것 같아요.

고기 두 점, 배 한 조각, 삶은 달걀 반개, 오이, 무채 절임이 들어있어요. 

육수에는 살얼음이 동동 띄어져 있었어요.ㅎㅎ 시중에 파는 냉면 육수에 비해 짠맛이 덜하고, 시큼하다기보다는 살짝 상큼한 맛이 도네요! 달짝지근면서 상큼해서 살짝 과일 맛? 이 느껴지는 것도 같아요.

양념을 잘 섞어주고 한입 먹어봤어요. 평소에 먹던 비빔냉면보다 새콤한 맛이 덜하고 달짝지근한 맛이 강했어요! 다진 고기가 같이 씹혀서 고기의 풍부한 감칠맛이 입맛을 확 돌게 하네요. 식감도 그냥 냉면만 먹을 때와는 차원이 다른 식감이에요. 

면은 부드러우면서 또 탱글 했는데요! 손으로 반죽한 냉면이라 그런가, 면이 이로 쉽게 잘릴 정도로 부드러웠어요. 원래 냉면 먹을 때 가위는 필수였는데, 오늘은 가위가 필요 없었어요. 그래도 빨리 후루룩 먹으려면 한 번 정도는 가위로 자르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기본양념으로 먼저 맛을 본 후에 식초, 겨자, 육수를 넣고 먹어봤어요. 새콤한 맛보다 달콤한 맛이 강했던 기존 양념에 식초와 겨자를 넣으니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저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나 봐요.ㅎ) 육수가 면을 촉촉하게 해줘서 더 먹기도 쉬웠고요!

밑반찬으로 나왔던 쑥갓나물인데요. 냉면이랑 함께 먹으니 정말 별미였어요. 냉면과 다진 고기, 나물의 식감이 다 달라서, 같이 먹으면 입에서 식감 파티가 열려요. 나물이 짜지 않고 슴슴해서 간이 센 냉면과 더 잘 어울린 것 같아요.


* 나물 TMI : 전화해서 물어보니 매일매일 나오는 나물이 다르다고 하네요. 취나물 나왔다가, 쑥갓나왔다가, 미나리 나왔다가 한대요!

총평
재방문 의사 : 있음. 다음엔 육회비빔밥과 함께!
별점 : ★★★★개 반

양념에 다진 고기가 들어있어서 식감과 감칠맛이 대박이었던 손 반죽 비빔냉면! 매운맛이 뒤에 살짝쿵 올라와서 더욱 맛있었어요. 사장님 말씀으론 육회비빔밥과 냉면을 같이 먹으면 그렇게 잘 어울릴 수가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다음엔 여럿이 와서 다양한 메뉴를 도전해보고 싶어요!

▼밥심 맛집정보 바로 받기▼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