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약사, 걸그룹이 고른 최애 영양제 9

조회수 2019. 12. 27. 17:5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약발이 끝내줘요

의사, 약사, 제약회사 홍보 담당자까지. 건강에 관한 정보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전문가 9명에게 물었다.

“당신의 ‘최애’ 영양제는 무엇인가요?”
Dr. Pnt 클리마젠
50대 여성에게 가장 필요한 네 가지 영양소를 각각 한 알 씩, 총 4정을 한 포 안에 담았다. 갱년기 이후 줄어든 여성 호르몬을 증가시켜주는 식물성 이소플라본, 신체 에너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 코엔자임 큐텐,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춰주는 비타민 B군, 뼈 건강과 면역에 중요한 비타민 D가 바로 그것. 각 성분들이 하나같이 충분한 함량으로 들어 있어 하루 한 포씩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모자람이 없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유안 비만항노화센터 가정의학과 전문의 안지현
Bio-Botanical Research 지.아이 디톡스™+
몇 년 전 극심한 피로 때문에 별의별 검사를 다 받았는데, 그때 ‘장누수증’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었다. 우리 몸의 최대 면역기관이자 독소를 중화시키는 기관인 장의 내벽이 스트레스 유해균으로 인해 느슨해지고 누수가 생겼다는 것. 녹슨 수도관처럼 물이 뚝뚝 떨어지는 상태라는 충격적인 설명과 함께 처방받은 것이 바로 이 영양제다. 체내 독소, 중금속을 제거하는 ‘제올라이트 클레이’와 장을 회복시켜주는 ‘활성탄’이 주요 성분인데, 독소를 흡착해 대변을 통해 배출시키는 일종의 디톡스 작용을 한다. 그래서일까? 지긋지긋했던 만성피로가 많이 개선되었고, 칙칙했던 안색도 맑아졌다.
-라 부티크 PR 어소시에이트 대표 남혜진
Cheongkwanjang 알파프로젝트 눈건강
매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해서인지 눈이 건조하고 뻑뻑해졌다. 나이가 들기 전에 미리 눈 건강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영양제를 찾던 중 여러모로 혹사당하는 눈 건강과 눈의 피로 개선을 위해 아스타잔틴이 포함된 영양제를 복용하게 됐다. 무엇보다도 이 제품은 오메가3와 루테인을 함께 함유해 눈 건강과 피로도, 건조함을 개선하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라 믿음이 간다. 챙겨 먹은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눈의 피로는 확실히 줄어든 느낌!
-린클리닉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수경
Tei 마그네슘 플러스 Cenovis 수퍼바이오틱스+철분
10여 년 전, 모발 검사를 통해 내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 꾸준히 챙겨 먹고 있다. 마그네슘은 항스트레스 미네랄의 하나로 우리 몸의 전반적인 안정 작용에 관여하는데,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며 칼슘 대사를 도와 뼈와 근육, 심장 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전신대사를 개선하기 때문에 피부도 확실히 좋아진 듯. 마그네슘을 복용하기 전에는 통증클리닉에서 주기적으로 특수 치료를 받을 만큼 경추와 어깨에 심한 근육통이 있었는데, 영양 교정을 하면서 통증이 줄어들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마그네슘과 함께 면역력 강화를 위한 유산균도 빼먹지 않는다.
-WE클리닉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Natures Pharm 더마타민F
건조한 피부 때문에 챙겨 먹기 시작했는데, 나처럼 피부가 건조하고 혈액, 진액이 부족한 이들에게 특히 잘 맞는다.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글루코사민을 함유하고 있고, 조혈을 돕는 당귀, 작약 등의 생약 성분과 대사활성 비타민이 함께 들어 있어서 피부 및 점막, 관절에 특히 효과적. 피부와 점막을 안쪽부터 촘촘히 채워주기 때문에 열심히 챙겨 먹으면 피부가 확실히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다. 실제로 주변에서 “화장이 잘 받는다”, “좁쌀 여드름이 사라졌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이 제품을 먹고 난 후로 안구건조증이 좋아졌다는 이도 있다.
-양지약국 약사 석류진
U-Well 하이드로H2
업무가 급격하게 늘어난 5년 전, 무얼 먹어도 피로가 가시질 않고 젖은 솜처럼 몸이 축축 처지곤 했다. 그때 평소 알고 지내던 걸 그룹 멤버에게서 난생 처음 듣는 영양제를 선물받았는데, 그게 바로 이 제품이다. 솔직히 영양제라면 나도 먹을 만큼 먹어봤다 자부했기에 별 기대 없이 몇 번 복용했는데, 깜짝 놀랄 만큼 만성 두통이 사라지는 매직을 경험했다. 효과에 놀라 그제서야 찾아본 이 영양제의 정체는 원자번호 1번, 우주에서 가장 작고 가볍고 흔한 원소인 수소를 캡슐화한 것으로 미국에서 강력한 항상화제로 급부상 중인 수소 캡슐이었다. 이후로 지금까지 나의 최애 영양제로 손꼽히는데, 안타깝게도 현재 국내에서는 아직 판매가 되질 않는다. 구매대행을 이용해 사야 한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
-아크에이 리뷰티디렉터 안미선
Xymogen 비액티브
영양제 선택에 앞서 가장 유심히 보는 것은 원료를 신경 쓰는 회사인지의 여부다. 그런 점에서 자이모겐사는 일단 합격. 요즘에는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가 너무나 많아서 의사인 나조차 혼란스러울 정도인데, 이 제품은 비타민 B1, B2, B3, B5, B7을 모두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벤포티아민과 비오틴까지 함유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과립(파우더)을 캡슐에 담은 형태라 알약보다 체내 흡수가 빠르고 피로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비건도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캡슐을 사용한 점도 남다르다. 꾸준히 먹다 보면 피부톤까지 맑아지는 느낌. 한 가지 팁을 더하자면 술 마신 날, 2~3알을 먹으면 숙취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된다.
-MH클리닉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소현
Blackmores 프로폴리스 45
아침 식사는 직접 만든 디톡스 주스로 대신하고, 쉬는 날이면 건강 관련 서적을 즐겨 볼 정도로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많은 편. 프로폴리스는 브랜드도 종류도 효과도 다양한데, 블랙모어스 제품은 호주에 사는 지인은 물론 ‘영양제 좀 먹는다’ 하는 패션계 친구들이 저마다 엄지 척! 하며 추천해 망설임 없이 선택했다. 요즘 나의 하루는 언제나 마누카 꿀 한 스푼과 블랙모어스의 프로폴리스 한 알로 시작되는데, 이 루틴을 습관화한 뒤로는 흔한 감기조차 걸리지 않을 만큼 건강해졌다.
-종근당 건강 화장품팀 이주영
Cube Me 콜라겐 큐브
콜라겐을 꾸준히 먹는 것만으로도 진피 속 콜라겐의 밀도가 높아져 피부 탄력이 증가하고 보습 케어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경구 복용 시 체내 흡수율이 가장 좋은 3000Da 이하의 저분자 콜라겐 1000mg이 함유되어 있는데, 콜라겐 작용에 시너지를 주는 비타민 C가 함께 배합되었다는 점을 높이 샀다. 게다가 씹어 먹는 추어블 타입인데 심지어 맛도 좋다. 영양제 하나로 피부가 얼마나 드라마틱하게 달라지겠느냐만은, 이 제품을 꾸준히 복용한 이후 극심했던 피부 건조증이 개선되고 피부도 탄탄해졌다.
-모델로 피부과 전문의 안지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