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하면 임신을 막아준다! '피임 귀걸이'

조회수 2019. 5. 10. 08: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 조지아 공대 생화학공학과 연구팀이 개발
더욱 간편하고 손쉬운 피임 방법은 없을까?
출처: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남녀간 부주의로 인한 실수(?)를 막아주기 위해 개발된 것이 '피임'인데요. 주로 남성들이 착용하는 콘돔이 대표적인 수단이지만 요즘은 여성들도 먹는 피임약이나 피부에 붙이는 패치형 피임약을 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 조지아 공대(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화학/생화학공학과 연구팀은 여성들의 필수품인 주얼리 형태의 피임 솔루션(?)을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이들이 개발한 첫 번째 피임 솔루션은 바로 귀걸이인데요. 놀랍게도 귀걸이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피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패치가 피부와 접촉해 피임 호르몬이 몸에 흡수됩니다.
출처: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이 귀걸이가 피임을 가능하게 하는 이유는 바로 귀걸이에 붙여진 작은 패치 그리고 그 패치에 담겨져 있는 피임 호르몬(Contraceptive Hormones) 덕분인데요.

귀에 귀걸이를 착용하는 순간 패치가 피부와 접촉해 호르몬이 몸에 흡수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물론 피임의 효과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귀걸이의 패치를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되죠.
출처: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패치는 접착제와 함께 귀걸이에 붙어 있는 층과 피임약(호르몬)을 머금고 있는 중간층 그리고 피부에 접촉해 호르몬의 이동을 돕는 외층 등 총 3가지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연구팀은 귀걸이, 시계, 팔찌 등 다양한 주얼리에 이 피임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과연 피임 솔루션을 탑재한 주얼리가 실제 여성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