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빈센조 과몰입으로 빈센조 촬영지 4곳 다녀옴

조회수 2021. 3. 26. 14: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모두 드라마 '빈센조' 보시나요? 

코로롱 시국 이후에 주말 밤 약속이 없어져, 무료한 주말 밤을 보내려 우연히 보게된 드라마인데, 역시 요즘 핫한데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라는 신선한 캐릭터에 송중기라는 꿀잼 페이스까지...! 저는 원래 드라마를 잘 보지 않는 편인데, 요즘엔 주말밤 빈센조 보는 재미에 살고 있어요. 

빈센조를 보다보니 눈에 익은 배경들이 꽤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모모와 함께 빈센조 촬영지 투어를 다녀와봤어요. 티비에서 보던 곳들을 실제로 방문해보니 드라마 속에 들어와있는 것 같더라고요 :) 그럼 서울 빈센조 촬영지 4곳, 시작합니다!


01. 을지로 / 세운상가

빈센조 내용 전개의 핵심지으로 매회 등장하고 있는 곳이죠, 바로 '금가프라자'에요. 드라마 속 금가프라자는 바로 을지로에 위치한 '세운상가'!

사실 세운상가는 서울의 숨겨진 노을 맛집이기도 해서, 모모와 노을 데이트하러 종종 찾던 곳이라 빈센조에 금가프라자가 나오자마자 세운상가인걸 알아챘어요!

세운상가 대표 핫플인 '호랑이 카페'에 들러 라떼 한잔 사들고, 본격 세운상가 구경을 시작했어요. 철거를 막기 위해 파티를 벌였던 광장에서 인증샷도 찍어보고, 빈센조의 집으로 나오는 세운상가 복도도 걸어보았어요. 

마무리는 역시 세운상가 옥상뷰를 보고가야죠? 종로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과 함께하는 일몰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ㅣ위치 : 서울 종로구 장사동 116-4

02. 성수동 / 카페 할아버지공장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할아버지 공장은 빈센조 4회에 등장했어요. 빈센조는 에스프레소 더블샷을, 홍차영 변호사는 '아이스구정물'을 주문했던 바로 그 카페에요. 빈센조에 나오기 전에도 성수동 핫플이었던 카페였는데, 최근 빈센조 촬영지로 더욱 핫해졌어요. 

카페에 들어가자마자 넓은 개방감이 눈에 띄었어요. 무려 4층짜리 건물로 층마다 공간 구성을 다르게 해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모던과 빈티지가 공존하는 인테리어에 햇살이 가득 들어와서 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따뜻한 햇살 받으며 먹는 브런치는 꿀맛 그 자체였어요! ㅎㅎ

ㅣ위치 :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309-133

03. 서울역 / 서울로7017

빈센조 3화에서 빈센조가 걸었던 밤거리는 바로 서울로7017 이에요. 서울로7017은 1970년에 만들어진 고가도로를 2017년에 사람이 다닐 수 있는 산책로로 만들어두어서 서울로7017로 이름 붙여졌어요.

길 아래로는 바쁜 서울 도심을 쌩쌩 달리는 차들이 지나가고, 주변에는 서울의 빌딩들과 옛 서울역 건물이 있어서 이색적인 야경을 볼 수 있었어요. 

서울로7017 도보 코스는 서울역을 시작으로 남대문 교회, 스퀘어 가든, 백범광장 그리고 숭례문까지 약 2시간이면 둘러볼 수 있어요. 산책겸 운동까지 할 수 있는 코스라 날이 따뜻해진 요즘에 찾기 더 좋은 빈센조 촬영지였어요. 

ㅣ위치 : 서울시 중구 봉래동2가 122-14

04. 건대 / 커먼그라운드

빈센조 5회에서 빈센조와 홍차영 변호사가 샌드위치를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었던 곳이에요. 파란색 컨테이너 건물이라는 특이점 때문에 보자마자 커먼그라운드인걸 알겠더라고요.

건대에 위치한 커먼그라운드는 맛집, 카페, 볼거리나 쇼핑할 곳들이 많아서 한곳에서 모든걸 즐기는 원스톱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에요. 

컨테이너의 쨍한 파란색 때문에 날씨 좋은날 인생샷 건지기 딱 좋아요. 밤이 되면 곳곳의 조명이 켜져 또 다른 느낌의 커먼그라운드로 변신해요. 한층 더 힙해진 곳에서 낮밤 인생샷 모두 찍어왔답니다 :) 

ㅣ위치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17-1


서울 빈센조 촬영지 4, 재미있게 보셨나요?

촬영지 방문 후에 본방사수하니 특히 더 재미있게 느껴지더라고요 :) 꼭 드라마 속에 들어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너무 즐거웠어요. 

이번 주말, 빈센조 촬영지 방문 후 본방사수는 어떠신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