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다음검색

지진이 났을 경우 행동요령

안전을 위해 꼭 숙지해두세요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5일 오후 경북 포항시에서

규모 5.4의 강진이 발생하고,

여진이 계속해서 추가로 발생하면서

지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안전을 위해 아래의 지진 대피요령을 숙지하고,

지진이 났을 경우 대피요령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진이 났을 경우 행동요령

집 안에 있을 때

실내에서 지진을 느꼈다면 단단한 책상이나 식탁, 탁자 아래로 들어가 다리를 꽉 잡고 몸을 피해 보호합니다. 만약 테이블이 없는 경우엔 방석 등으로라도 머리를 보호합니다.


또한, 화장실도 좋은 대피처입니다. 다른 방보다 구조가 튼튼하고, 고립되더라도 물이 있어 버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흔들림이 멈추면 가스전기를 차단하고 을 열어 출구를 확보합니다. 그리고 진동 중에 서둘러서 밖으로 뛰어나가는 것은 위험하니, 진동이 멈췄을 때 밖으로 대피합니다.

야외에 있을 때

떨어지는 물건에 대비하여 가방이나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건물과 거리를 두고 넓은 공간을 찾아 대피해야 합니다.


흔들리는 땅 때문에 불안해서 기둥이나 을 잡는 행동은 매우 위험합니다. 기둥이나 담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엘리베이터에 타 있을 때

건물 밖으로 대피할 때는 추락이나 급정지의 위험이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엘리베이터 안에서 흔들림을 느꼈다면 모든 층의 버튼을 눌러 가장 먼저 열리는 층에서 내린 후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트, 극장 등 사람이 많을 때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은 큰 혼란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니, 안내자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백화점, 마트 등에서는 떨어지는 물건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계단이나 기둥 근처로 가 있는 것이 좋으며, 흔들림이 멈추면 밖으로 대피합니다.


극장 등에서는 흔들림이 멈출 때까지 소지품으로 몸을 보호하며 자리에 있다가 안내에 따라 침착하게 대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났을 경우엔 연기를 마시지 않도록 자세를 낮추면서 대피하도록 합니다.

운전 중이었다면

지진이 발생하면 흔들림 때문에 제대로 운전하기 힘든 상태가 되는데요. 비상등을 켜고 서서히 속도를 줄입니다.


대피하는 사람들이나 긴급차량이 통행할 수 있도록 도로 중앙은 비워두어야 하므로, 교차로를 피해 도로 오른쪽차를 정차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차 열쇠를 꽂아 두고 라디오의 정보를 잘 들으면서 대피합니다. 주변에 경찰관이 있다면 지시에 따라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안전한 방법으로 다치지 않고

대피할 수 있도록 잘 숙지해두었다가

침착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장소, 상황별 행동요령

필요하다면 아래를 눌러주세요

👇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다음검색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