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제거에 좋은 칼륨 많은 음식 BEST!

조회수 2021. 10. 26. 09: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리가 흔하게 말하는 살 중에는 꼭 지방만 있는 것이 아니예요.짠 음식을 먹거나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서 생기는 부종도 살이 되어 몸의 부피를 늘리기도 해요.

그래서, 다이어트할 때에는 부종 제거에도 힘써야 하죠. 그럴 때에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주면 좋아요.

그럼, 칼륨이 많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김


밥과 함께 싸먹고, 볶음밥 위에 뿌리고, 튀겨서 부각으로도 즐겨먹는 김도 칼륨이 많은 음식이에요. 김에는 100g당 2,208mg의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약 김 반 톳 분량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김에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는데요, 김을 다섯 장만 먹어도 달걀 1개 분량의 단백질을 먹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또, 김에는 지방 분해 효소도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터라면 식단에 김을 넣어보는 것도 좋겠죠?

2. 단호박


부종 제거의 대표격 식품이라 할 수 있는 단호박에도 칼륨이 많아요. 수술 후 몸이 붓거나 산후 부종 제거를 위해서 호박즙을 많이들 마시죠.

단호박에는 100g당 365mg의 칼륨이 들어있는데다가 수분 함량도 많고, 호박을 먹으면 체내 항이뇨 호르몬의 수치가 줄어들어요.

그래서, 단호박이 독소나 노폐물 배출에 좋다고 하는 것이죠.게다가 단호박은 칼로리도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활용되는 야채예요.

3. 곶감


달큰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곶감에도 칼륨이 많다고 해요. 곶감에는 100g당 736mg의 칼륨이 들어있어요.

일반 단감에는 소량의 칼륨이 들어있는데 감을 말림으로서 칼륨이나 다른 영양소들이 약 5배 가량 늘어났어요. 또 곶감에는 염증 성분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스코폴리탄 성분이 많아요.

게다가, 최근 연구 결과에서 곶감은 기억력 회복에도 좋고 인지기능을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고 해요.

하지만, 곶감은 많이 먹으면 설사의 위험도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4. 우유


완전 식품으로 불리는 우유에도 칼륨이 많아요. 라면을 먹을 때 우유를 조금 넣어서 끓이면 고소한 맛도 살고, 붓기도 덜 하다고 하죠. 

그 이유는 우유에 칼륨이 많아서,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우유에 들어있는 락토페린 성분은 장 내에 있는 병균을 없애주고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 해소에도 큰 도움이 돼요. 

하지만, 우유는 빈속에 마시면 자칫 설사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나에게 꼭 맞는 다이어트 파트너를 찾는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