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얼굴형에 맞게 선글라스 고르는 법

조회수 2018. 6. 15.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세상에는 다양한 얼굴형 만큼 다양한 선글라스가 존재한다
무작정 유행 따라
선글라스를 고르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고른 뒤,
그 안에서 유행을 찾으면
'패알못' 인생도 안녕이다.

1. 길쭉한 직사각형 얼굴

얼굴의 너비보다 세로 길이가 더 길고, 턱과 광대뼈의 선이 비교적 둥근 편. (사진에서처럼, 헤어스타일에 따라 얼굴의 길이가 더 길어 보일 수는 있다.)

당신도 이와 같다면, 행운아라고 말해주고 싶다. 긴 얼굴형의 사람들은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찾는 것이 어렵지 않으니 말이다.
피해야 할 단 한가지는, 얼굴을 더 길어 보이게 하는 선글라스. 다시 말해, 네모난 스타일의 오버사이즈 항공 선글라스는 매우 잘 어울리겠지만, 얼굴의 세로 길이에 따라 눈을 끌어내리는 효과를 주는 눈물방울 모양의 선글라스는 선택하지 말라는 것.

2. 턱이 좁은 삼각형 얼굴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역삼각형 얼굴을 말한다. 이마가 턱보다 더 넓고, 이마에서 턱까지 비교적 곧은 일직선으로 좁아지는 형태의 얼굴형이다.

둥근 렌즈의 선글라스는 보다 직선 형태인 당신의 얼굴선을 더 부드럽게 만들어줄 수 있다. 하지만 선글라스의 윗면이 너무 무거운 제품은 선택하지 않는 편이 낫다. 예를 들어, 눈썹 선이 아세테이트(고급 플라스틱 재질) 소재로 된 레이밴 클럽마스터와는 넓은 이마를 더 강조하는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
여기에서 보여지는 와이어 프레임의 더블 브릿지형 선글라스라면? 역삼각 얼굴형에 잘 어울릴 테니 선택해보도록 하라. 좀더 클래식한 느낌의 선글라스를 원한다면 거북이 등 프레임에 키홀 형태의 브릿지가 있는 제품을 선택해 빈티지한 멋을 추구해도 좋다.

3. 다이아몬드형 얼굴

이 얼굴형은 뾰족한 각이 특징이다. 가로 세로의 길이는 비교적 비슷하지만 광대뼈가 도드라지고, 마찬가지로 턱도 날카로운 편이다. 실제 다이아몬드를 떠올려보도록 하라. 그것만큼 뾰족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느낌이 나는 얼굴형이라 보면 된다.

얼굴에 강한 선이 많이 있는 당신은 다양한 모양의 선글라스를 소화할 수 있다. 심지어 평균보다 큰 오버사이즈 렌즈와 더블 브릿지 디테일이 있는 클래식한 까레라 선글라스도 당신에게는 잘 어울린다. 둥글거나 사각형 모양의 렌즈를 가진 선글라스도 어울릴 것이다.
다만, 너무 사각으로 각진 형태의 선글라스는 피하도록 하라. 원래 (무던할 것이라 예상하는) 당신의 성격이 제대로 드러나지 못하고 당신을 너무 뾰족하고 모난 사람처럼 보이게 할 가능성이 있다.

4. 네모형 얼굴

제목 그대로의 얼굴형이다. 얼굴의 가로 세로 길이가 거의 동일하고 턱도 넓게 각이 져 있는 형태이다. 멋지지 아니한가.

명심해야 할 점은 이것이다: 얼굴이 박스처럼 보이는 것은 피할 것. 그러니,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프레임이지만 모서리가 둥글게 다듬어진 선글라스들은 어울리겠지만, 각이 너무 진 사각형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당신의 얼굴형을 더욱 과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둥근 프레임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든 다 어울릴 테니 그런 스타일을 좋아하는 타입이라면 마음껏 선택해보도록 하라. 렌즈의 컬러면에서는 검정 렌즈도 좋지만, 좀 더 옅은 색을 선택하면 얼굴의 각이 더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5. 달걀형 얼굴

동그라미가 무슨 형태인지는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거울을 들여다봤을 때 당신의 얼굴에서 동그라미가 (혹은 동그라미와 유사한 도형이) 보이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둥근 얼굴형을 가진 것이다.

이런 얼굴형은 선글라스를 고를 때 둥근 모양의 렌즈는 아예 배제하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럼 너무 재미없다고 우린 생각한다.
물론 주의는 필요하다. 완전히 둥근 존 레논 스타일의 선글라스는 당신의 얼굴형에 그다지 어울리지는 않는다. 하지만 모서리가 둥글려진 네모 모양의 에비에이터 선글라스는 당신에게 매우 잘 어울릴 것이다.

6. 하트형 얼굴

이 얼굴은 역삼각형이지만 전체적으로 좀 더 둥근 형이라고 보면 된다. 이마가 턱보다 더 넓지만 턱선이 뾰족하기 보다는 둥근 형태이다.

이 얼굴형에는 너무 넓거나 무거운 느낌의 선글라스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 그렇다고 걱정하지는 말 것: 비밀 병기가 하나 있다. 클래식한 형태의 눈물방울 모양의 에비에이터 선글라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어울리지만, 아래쪽 얼굴에 좀 더 무게감을 실어주기 때문에 하트 얼굴형을 가진 사람에게는 특히나 더 안성맞춤이다.
빈티지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광택이 있는 프레임에 미러 렌즈를 선택하거나, 좀 더 튀지 않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매트한 프레임에 비슷한 컬러 렌즈의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라.

본 기사는 에스콰이어 US 웹사이트 ‘ How to find the perfect sunglasses for your face shape’ 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