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남해, 진천, 완주까지 바다에서 산, 저수지 뷰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 맛집 4

조회수 2021. 4. 5.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따뜻한 봄 날씨에는 역시 밖으로. 이색적인 분위기와 맛으로 유명한 야외식당을 소개한다.

바다

#창원 가고파생삼겹구이

마산합포구 쪽으로 가다 보면 나오는 아주 한적한 어촌 마을, 구산면. 이곳에서는 해안 도로에서 한 끗 차이로 바다 물결과 작은 고기잡이 배들을 실컷 구경할 수 있는데, 젊은이들의 왁자지껄한 소리와 감성적인 조명을 발견했다면 잘 찾아왔다. 힙쟁이들이 모인다는 가고파생삼겹구이는 바다 코앞에서 두툼한 삼겹살과 조개구이를 즐길 수 있는 명소 식당이다. 포장마차처럼 플라스틱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는 외부 자리와 실내석이 마련되어 있다.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는 다름 아닌 생삼겹과 왕새우한판. 푸짐한 양으로 배 채울 수 있는 삼겹살과 조개찜 세트도 추천한다.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 962

연락처 055-221-7686

영업시간 매일 12:00~21:50 화 휴무

#남해 금산산장

남해에서 바다만 떠올린다면 아직 하수에 불과하다. 진정한 여행 고수라면 보리암, 단군성전이 있는 남해의 금산으로 올라가 보자. 알고 가든 모르고 가든 상관은 없지만 등산의 꽃, 꿀맛 나는 라면과 해물파전을 파는 곳이 있기 때문이다. 금산산장은 보리암에서 내려오는 길 반대편에 가파른 계단이 보이는데, 이 계단을 따라 5분가량 올라가면 파란 슬레이트 지붕이 보이기 시작한다. 깊숙한 산속에 멋진 뷰를 만끽하면 먹는 라면이 그렇게 맛있다. 단 마실 거리로 술은 팔지 않고, 캔 식혜, 커피, 사이다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주소 경남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91

연락처 055-862-6060

영업시간 매일 07:00~18:00

저수지

#진천 쥐꼬리명당

충북 진천에서 꼭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핫플, 쥐꼬리명당. 이곳은 배 타고 들어가는 이색 식당으로, 닭볶음탕과 백숙을 주력으로 하는 식당이다. 충청도 특유의 구수한 말투가 그대로 표현된 현수막 앞에서 배를 기다리면 되는데, 미리 예약을 해야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더 매력적이다. 1분 정도면 당도하는 쥐꼬리명당이 더 좋은 이유는 바로 이곳에 이 식당 하나만 있다는 것. 자연 속에서 유유자적을 제대로 경험하고픈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다.

 

주소 충북 진천군 초평면 평화로 403-94

연락처 043-532-6647

영업시간 매일 11:30~19:00

#완주 영숙백숙

이번에는 완주 대아저수지로 가보자. 마치 호수에 잠긴 듯한 이국적이고 맑은 산이 눈앞에 펼쳐진다. 영숙백숙은 완주에서도 깊은 시골에 위치해 있는데, 대신 탁 트인 뷰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현재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허탕을 칠 정도로 인기가 많아 인스타그램 혹은 전화를 통해 반드시 예약을 하길 권장한다. 영숙백숙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는 바로 묵은지 닭볶음탕. 커다란 토종닭 위에 두툼한 묵은지 한 포기가 척 얹어져 있고, 위에는 대파가 송송 썰려 비주얼도 좋지만 맛이 아주 기가 막히다. 한 그릇은 닭볶음탕과 함께 한 그릇은 국물에 비벼 먹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밥 두 그릇은 필수다.

 

주소 전북 완주군 동상면 대아저수로 986-66

연락처 063-243-9407

영업시간 매일 11:30~17:00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