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서울에서 2시간 30분, 충청도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조회수 2021. 3. 13.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탁 트인 경치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춘 충청도로 드라이브를 떠나보자.

충청북도 청주 대청댐 전망대

대청댐 전망대는 대청호를 따라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코스다. 구불구불한 길을 내달려 대청댐 전망대에 도착하는 순간 탁 트인 호수의 전경을 품을 수 있을뿐더러 주차장에 차를 세운 뒤 가벼운 산책도 가능한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저녁에는 대청댐의 멋진 야경까지 만날 수 있다. 전망대 주변에는 휴게소와 편의점이 자리하고 있어 편리함까지 모두 갖췄다. 대청댐 건너에는 금강을 따라 라이딩을 할 수 있는 자전거길도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자전거를 타기에도 제격이다.

 

주소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206 현암정휴게소

충청남도 당진 석문방조제

석문방조제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다. 특히 드라이브, 차박, 해루질을 꼽을 수 있다. 운전하는 재미에 방조제 길 위에 주차를 한 뒤 하루를 묵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바닷물이 빠진 뒤에는 해루질을 통해 조개를 캘 수까지 있으니 즐길 거리는 충분하다. 방조제 근처에는 공중 화장실도 자리해 있다. 물때를 잘 맞추면 드라이브와 함께 해루질까지 즐길 수 있으니, 이번 주말 기분 전환을 생각하고 있다면 석문방조제로 떠나보자. 서해안에 위치해 있어 멋진 일몰 전경은 덤이다.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석문방조제로 1796

충청북도 제천 청풍호

드라이브 코스와 함께 트레킹을 할 수 있어 당일치기로 즐기기에 좋다. 호수를 끼고 달리는 드라이브에 이어 가볍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자드락길’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자드락길이란 ‘나지막한 산기슭의 비탈진 땅에 난 좁은 길’을 의미한다. 청풍호를 중심으로 수려한 경관을 마주할 수 있으니 힐링이 필요하다면 제천 청풍호에서 자연을 만끽해보자. 동절기 12월~2월을 제외하면 모노레일도 이용할 수 있으니 연인은 물론,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명월로 879-17

충청남도 보령 보령호

보령은 머드와 함께 드라이브 코스가 유명하다. 특히 보령에서도 보령댐을 중심으로 이뤄진 드넓은 수변길 코스는 충남 대표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에 꼽힌다. 보령호 끝자락에는 애향박물관이, 보령호 인근 성주면에는 석탄박물관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기도 아주 좋은 곳이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아침 일찍 보령호에 들러 도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호숫가의 물안개를 마주해보기를 바란다.

 

주소 충남 보령시 미산면 판미로 867-27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