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1등 초우량주만 한 번에 사 모으는 기가 막힌 전략

조회수 2021. 4. 2.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평생 묻어둘 주식, 1등 기업만 쏙쏙 골라 투자하는 법

지긋지긋한 주식 스트레스,

1등 초우량주만 

한 번에 사 모으면 고민 끝이겠지?


좋아, 돈 잘 버는 

똑똑한 기업들을 

꾸준히 사서 모아야겠어!

출처: 미국주식 왕초보의 멘토 유튜버 '소수몽키'

그런데 초우량주의 개별 주식을 하나씩 사려면? 1주씩만 사 모으려고 해도 다 합치면 약 570만 원 ㄷㄷ


미국 1등 주식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ETF를 고르는 방법

수익률은 더 높이면서
스트레스는 확 줄이는 투자법도 알려드릴게요.

그 전략 이름은
바로 ‘아무나 이겨라’

아무나 이겨도
저는 돈을 벌 수 있거든요.

평생 묻어둘 주식 골라내는
‘아무나 이겨라’ 전략

마치 어떤 세입자가 들어오든 돈을 버는 것은 건물주인 것처럼 돈을 버는 기업은 늘 따로 있다. 치열한 경쟁에서 누가 살아남을지는 모르지만, 그 뒤에서 조용히 웃으며 돈을 버는 기업은 항상 존재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국내의 한 유명 투자자문사 대표의 유명한 일화가 있다. 당시 한국의 껌이 중국에서 잘 팔린다는 기사를 접한 그는 남들이 모두 껌을 만들어 파는 제과회사에 관심을 보일 때 껌을 싸는 ‘은박지 회사’에 투자해서 큰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어떤 제과회사의 껌이 잘 팔릴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그 회사들에 독점적으로 은박지를 공급하는 회사는 더 안정적이고 확실한 수익을 올릴 확률이 높기 때문!


뒤에서 반드시
웃을 수밖에 없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

먹이사슬 최상단에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아무나 이겨라’ 전략의 핵심!


실전에서 이 전략을 적용한 종목들이 큰 수익을 안겨준 적이 많았다. 좋은 주식 중에서도 더 좋은 주식을 골라내보자.


실전 사례!
5G 스마트폰
뒤에서 웃는 퀄컴

2020년 10월 5G의 시작을 알리는 애플의 신제품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는 자료를 보고 눈치 빠른 투자자들은 ‘애플 주식을 미리 사둘까?’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경쟁이 심각한 상황이다. 고성장 시기에는 여러 기업이 나눠 가질 몫이 충분했지만 최근 들어 성장성이 둔화되며 업체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고, 부르는 게 값이던 잘나가는 애플마저 가격 올리는 것을 조심스러워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그러니 앞으로도 애플이 잘나갈지 삼성이 대박 날지, 중국 업체가 점유율을 늘릴지 함부로 단정 짓기 어려웠다.

퀄컴의 반도체 시장 점유율 전망치

이때 내가 확신한 한 가지 사실은 3G에서 4G 시대로 넘어가며 엄청난 스마트폰 교체 수요가 일어났듯이, 4G에서 5G로 넘어가며 또 한 번 거대한 교체의 물결이 있을 것이라는 점이었다.


이를 기반으로 선택한 나의 ‘아무나 이겨라’ 전략 대상은 퀄컴(QCOM)이라는 기업이었다. 


퀄컴은 스마트폰의 머리에 해당되는 반도체(칩셋)를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퀄컴의 제품이 들어간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삼성전자, 샤오미, 비오, 오포, 샤프, 소니 등 2020년에 출시된 거의 모든 5G폰에 이미 퀄컴의 반도체가 탑재되었다.

그러니 한국의 삼성이 잘 팔든, 중국의 샤오미가 잘 팔든, 일본의 소니가 잘 팔든 5G 시대가 열리면 퀄컴은 웃을 수밖에 없다.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싸우며 가격 할인 전쟁에 마케팅, 홍보 전쟁까지 치르며 피를 흘리는 동안, 퀄컴을 선택하면 상대적으로 작은 리스크를 부담하며 수혜는 함께 누릴 수 있다.


내가 애플보다
30%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던 비결

▲ 퀄컴(QCOM), 애플(AAPL)의 주가 흐름(2020.6~11)

나는 당시 애플의 5G폰 발표가 예정된 10월로부터 약 3개월 전 퀄컴을 매수하여 정작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던 애플보다 약 30% 이상 더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다.


퀄컴은 누가 이기든 돈을 벌지만, 생각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뒤에서 웃는 이 기업에 관심이 없는 편이다. 


그래서 나는 이 전략이 더욱 좋고, 여기에 앞으로도 여전히 돈 벌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


순위를 보면
묻어둘 기업이 보인다?

단순히 주가가 오르는 기업이 아니라 시가총액 기준으로 순위가 올라가는 기업을 관심 있게 보고 투자하는 것도 하나의 실전팁이 될 수 있다. 


다 같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한 계단 한 계단 위로 올라가는 것 자체가 시대 변화를 반영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이다.


누적 조회수 1,500만 회!
미국주식 왕초보의 멘토 유튜버
'소수몽키' 실전 노하우를 단 한 권에!

🙈 마음 편한 1등 종목 고르는 법

🙉매달 꼬박꼬박 월급만큼 버는 법

🙊 초보도 잡아내는 매수매도 타이밍

🐵소음은 없애고 신호만 잡아내는

가성비 갑 공부법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