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의 유별난 고릴라 사랑

조회수 2019. 11. 28.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슈퍼히어로물에 등장하는 고릴라 캐릭터들
출처: 다음 검색
미국인들은 고릴라를 참 좋아하는지, 영화 <킹콩>처럼 창작물에 고릴라가 많이 쓰인다. (다른 나라 사람들은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출처: 다음 검색
<콩: 스컬 아일랜드>에 이어 <고질라 vs 콩>이 제작될 만큼 고릴라에 대한 사랑이 유별나지 않나 싶은데,
출처: DC 코믹스
당연히 슈퍼히어로물에도 종종 고릴라가 히어로, 빌런 할 것 없이 다양하게 등장한다.
출처: 마블 코믹스
고릴라맨 (마블)
아프리카에서 특별한 고릴라맨을 죽이고 저주를 받아 고릴라의 몸에 갇힌 채로 불멸의 존재가 된 용병이다.
출처: 마블 코믹스
또 다른 고릴라맨은 고릴라와 인간을 상대로 실험을 하다가, 고릴라들에게 복수를 당해 고릴라의 몸에 머리가 접붙여졌다.
출처: 마블 코믹스
에이프 X (마블)
우연히(늘 그렇듯이) 멕시코 레슬링 복면을 썼다가 강력한 고릴라로 변신하게 된 소년.
출처: DC 코믹스
고릴라 시티의 고릴라들 (DC)
아프리카의 고릴라 시티에는 지능이 높은 고릴라들이 살고 있다. 솔로바나 말라바처럼 정의의 고릴라도 있지만,
출처: DC 코믹스
그로드처럼 인류를 말살시키려는 빌런도 있다. 플래시 같은 초스피드에 텔레파시, 공격을 튕겨내기까지 하는 아주 사악한 고릴라다.
출처: DC 코믹스
콩고릴라 (DC)
마법반지를 끼고 거대한 황금고릴라의 몸속에 의식이 들어간 모험가.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로도 활동했다.
출처: DC 코믹스
무슈 말라 (DC)
병속에 든 사악한 뇌가 만들어낸 이 고릴라는 특이하게도 총을 사용하며, 종과 성별을 뛰어넘어 이 뇌를 사랑한다.
출처: DC 코믹스
울트라 휴머나이트 (DC)
자신의 의식을 계속 다른 이의 몸으로 옮기던 과학자가 알비노 고릴라의 몸으로 옮긴 뒤에 고릴라의 육체적 능력까지 얻었다.
출처: DC 코믹스
타이타노 (DC)
정부의 과학 실험대상이었던 침팬지가 거대해지며 엄청난 힘을 얻어 복수에 나섰다. 타이타노는 슈퍼맨과 충돌했다.
출처: 마블 코믹스
그 밖에도 몇몇이 더 있다. 고릴라맨의 소녀버전인 고릴라걸이나 정장차림의 빌런 프라이메이트 등등...
출처: 다음 검색
아마도 인간과 닮았지만 위협적이라는 면에서 공포와 매력을 느끼는 것이 아닐까 싶다. 프랑켄슈타인이나 좀비처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