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새로운 히어로가?

조회수 2021. 11. 23. 00: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양자영역에 누군가 있을 수도 있다?!
출처: 다음 검색

타임스톤, 양자영역, 시간여행, 다중우주, 그리고 캡틴 마블... 사람들이 현재 예측하고 있는 타노스에 맞설 비책들이죠.
그런데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된다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출처: 트위터

시작은 마블 스튜디오 내부 소식에 밝다는 제레미 콘래드라는 사람의 트윗에서 나왔습니다.
마블 스튜디오가 이미 ‘블랙 나이트’라는 캐릭터를 등장시킬 계획을 세워두었다는 글과 함께 <앤트맨과 와스프>에 나왔던 양자영역의 사진을 올린 것입니다.

출처: 다음 검색

그래서 블랙 나이트가 양자영역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냐, 앤트맨의 탈출을 도와주는 역할 아니냐는 추측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좀 뜬금없는 소리 같죠?

출처: 마블 코믹스

블랙 나이트라는 이름은 마블 코믹스에 여럿 존재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건 어벤져스의 멤버인 데인 휘트먼인 것 같습니다.
흑기사의 후손으로, 전설의 마법 무기들을 휘두르며 싸우는 히어로입니다. 특히나 멀티버스(다중우주)를 여행한 경력도 있어서 전혀 말이 안 되는 것 같지는 않네요.

출처: 마블 코믹스

그렇지 않아도 마블 스튜디오의 케빈 파이기는 영국의 히어로인 캡틴 브리튼과 블랙 나이트의 영화를 개발 중이라는 발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어쨌든 여기까진 수많은 루머 중 하나에 불과했습니다. 그런데 마블에서 이 루머에 약간의 신빙성을 더해주는 행보를 보였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마블 코믹스는 ‘트루 빌리버스’라는 이름으로, 과거에 나왔던 작품들 중 특정 캐릭터가 첫 등장한 이슈나 중요한 스토리를 다뤘던 핵심 이슈를 재발행해오고 있습니다.
대체로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내놓거나, 마블 영화가 나올 때를 맞춰서 발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그래서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가 나오는 4월에 맞춰서 발행 예정된 트루 빌리버스에도 이목이 쏠렸는데요, 그것이 바로 1963년에 나왔던 <Avengers> #71로, “엔드게임!”이라는 제목이 붙어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꼭 그런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로 발표된 영화들 중 상당수가 같은 제목이 있는 원작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영화와 같은 제목을 가진 이 작품의 내용이 관계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을 하는 것이죠. 물론 그냥 같은 제목이니까 이때 판매해보자는 상술일 수도 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사실 “엔드게임!”의 내용은 타노스나 인피니티 스톤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블랙 나이트가 어벤져스에 합류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트루 빌리버스로 나오는 또 하나의 작품은 <Avengers> #343으로, 블랙 나이트의 캐릭터에 더 초점을 맞춘 스토리입니다. 이렇게 되면 그냥 루머로 넘기기엔 아까운 생각이 드네요.

출처: 다음 검색

과연 이 루머가 맞을까요? 아니면 만화책의 판매고를 높이려는 마블의 큰그림일까요?
이제까지 MCU가 우리의 허를 찌르는 전개를 많이 보여 왔기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으로서는 그냥 하나의 가능성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