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공간효율에 좋은 가벽 활용 인테리어 5

조회수 2020. 6. 25. 18:1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누구나 한번쯤은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좁은 공간일수록 공간을 분리해서 사용하면 낭비되는 공간 없이 효율적인 인테리어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가벽을 통한 인테리어로 공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지금 보러 가실까요? :D

가벽을 활용한
효율적인 인테리어

가벽을 세워 만든 드레스룸이 매력적인 침실

같은 공간이지만 가벽을 통해서 침실과 드레스룸으로 공간을 분리한 인테리어입니다. 앞쪽은 침실공간입니다. 가벽을 세워서 좁아 보일 수 있지만 발코니를 확장하고 가벽에 유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답답해 보이지 않는 인테리어입니다.

가벽 뒤쪽은 드레스룸으로 활용했네요. 가벽을 하나 세웠을 뿐인데 아침에 준비하는 과정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이 인테리어가 효율적인 공간활용의 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공부도하고 숙면도 취하고! 일석이조 학생방

파티션처럼 보이는 저 벽이 가벽인데요. 꼭 가벽을 높게 설치하지 않아도 공간분리가 가능합니다.

가벽이 높지 않아서 답답해 보이지도 않고 공부하는 공간과 자는 공간이 완벽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공부 할 때는 공부에만 집중 할 수 있고 쉴 때는 또 편하게 쉴 수 있는 완벽한 방인 것 같습니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멀티 공간! 서재 겸 드레스룸

다음은 서재와 드레스룸의 조합인데요. 이번에도 역시 가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드레스룸 공간은 어두운 우드톤으로 또 서재공간은 베이지 컬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차적으로 가벽을 세우고 2차적으로 컬러도 구분했기 때문에 공간의 분리가 더 확실하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ㅎㅎ

또 컬러도 구분해주니 좁아 보이지도 않고 전체적인 방의 분위기도 많이 밝아진 것 같네요. :D

그레이 톤으로 차분한 분위기의 12평 원룸

가벽 설치가 어렵다면 가벽을 없이도 공간 분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파티션을 활용한 공간분리인데요. 파티션은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간단한 소품들을 놓을 수 있어서 인테리어적으로나 효율성으로나 뒤쳐지지 않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모던 클래식한 인테리어이기 때문에 철제 파티션이 방의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 실용성까지 아주 좋으니 공간 분리의 절대강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

커튼으로 공간을 분리해 활용도를 높인 7평 원룸

보통 커튼은 사생활 보호나 빛 차단의 용도로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커튼을 가벽처럼 활용하여 공간을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커튼 하나로 집으로 들어오는 현관과 침대가 있는 공간을 분리하여 더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배치한 인테리어인데요. 커튼을 활용해서 실용적이고 센스있게 꾸민 공간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를 높일 수 있는 효과만점 꿀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ㅎ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지금 바로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