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집사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고양이 약 먹이는 방법

조회수 2020. 1. 22.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고양이와 함께 살다 보면 한 번쯤 약을 먹여야 할 때가 오죠! 약을 처음 접한 아이들은 쓴맛이 나는 약을 거부할 것입니다.


그래도 냥이를 위해 약은 꼭 먹여야 하는 법!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고양이에게 약을 먹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종류별로 약 먹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알약


알약을 먹일 때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약을 삼켜서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몸을 빼거나 할퀴지 못하도록 수건으로 몸을 감싸주세요! 엄지와 검지로 알약을 잡고 다른 손으로는 고양이의 입이 벌어지도록 턱을 벌려주세요! 그리고 최대한 아주 빠르게 목 깊숙이 약을 밀어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개를 위로 치켜들어서 코에 '후~!'하고 바람을 불어주면 놀라면서 자연스럽게 삼킬 수 있답니다!


만약 실수로 혓바닥에 알약이 닿는다면 바로 뱉을 수 있으니, 꼭 완전히 다 삼킬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다 먹었다면, 간식타임도 잊지 말아 주세요!


알약을 먹는 두 번째 방법은 소량의 음식에 약을 숨겨 넣는 방법입니다. 평소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에 알약 하나를 숨겨 넣어주는 것이죠! 이건 위에 말씀드린 방법보다는 조금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금방 눈치채기라도 하면... 또르르...

2. 가루약


가루약도 알약처럼 음식에 숨겨 넣는 방법인데요. 가루약은 알약보다는 쓴맛이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약이 잘 스며들 수 있는 습식사료에 섞어주세요!


참고로 딸기잼, 고양이 요구르트 등에 섞어주면 조금 더 쉽게 먹을 수 있답니다!

3. 물약


물약은 주사기에 담아 줄 수 있는데요. 입을 벌린 뒤 주사기 끝을 송곳니 뒤쪽에 위치 시켜 조금씩 약을 밀어 넣어주세요! 너무 빨리 흘려보내면 넘칠 수 있으니 조금씩 천천히 먹여주세요!

지금까지 약 먹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우리 고양님 특성을 보며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