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하면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의외의 습관들

조회수 2020. 3. 29.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기능성 마스크 팩을 매일 하는 것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1일 1팩을 하면 피부가 좋아진다’, ‘1일 1팩을 하면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1일 1팩의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있다고. 맨손으로 설거지를 오랫동안 하면 손의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처럼 피부가 지속적으로 과도한 수분에 노출되면 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는 것. 또한 미백이나 주름 개선 등 기능성 성분이 들어있는 팩은 매일 하면 효과가 미미할뿐더러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잦은 샤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건조하고 쌀쌀한 날씨면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러한 피부 건조증의 원인이 잦은 샤워가 될 수 있다고 한다. 땀 같은 노폐물이 몸에 묻어있을 경우에는 바로 씻어내는 것이 좋지만 전문가들은 피부 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2~3일에 한 번 샤워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10분 이상의 장시간 샤워를 하는 것 또한 피부 건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능한 10분 안으로 씻는 것이 좋다.

근력 운동을 매일 하는 것

출처: Pixabay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기 위해서 매일 운동을 하는 것이 좋지만 의외로 근력운동은 그렇지 않다고 한다.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매일 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근력 운동은 2일에 한 번씩 하는 것이 좋다고. 그 이유는 근력 운동을 반복해서 하다 보면 근육을 구성하는 근섬유가 미세하게 손상이 되는데 다시 재생하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매일 운동을 해도 근육이 제대로 붙지 않은 이유가 이 때문이며 부상 위험도 있기 때문에 하루 휴식을 취한 후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매일 아침 커피를 마시는 것

집중력 향상, 심장질환 예방, 당뇨 예방 등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 커피지만 몽롱한 정신을 깨우기 위해서, 일의 능률을 위해서 매일 아침 마시는 커피는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된다고 한다. 잠에서 깬 후 1~2시간 동안 신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코르티솔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이때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과도한 각성 작용으로 두통과 두근거림,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그러므로 매일 반복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것을 줄이고 코르티솔의 분비가 높은 시간인 기상 후 1~2시간 이내, 정오에서 오후 1시, 오후 5시 반에서 6시 반 사이를 피해서 마시는 것이 좋다. 

과다한 구강청결제 사용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양치를 하기 곤란한 상황일 때 혹은 입안에 상쾌함을 주고 싶을 때 구강청결제를 이용하여 입안을 청결하게 만들곤 하는데 매일 과다하게 구강청결제를 사용한다면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구강청결제에는 살균 성분, 알코올 성분 등 입안의 세균을 제거하기 위한 화학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몸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들도 제거하게 되어 관련 연구결과들에 따르면 당뇨 위험과 혈압을 높일 수 있다고. 또한 구강청결제의 알코올 성분이 증발할 때 수분도 같이 앗아가기 때문에 구강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알코올 성분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장실에 절대 두면

안 된다는 물건 5

▼▼ 이미지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