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건 메뉴인지 모를 걸? 서울의 비건 맛집 4

조회수 2021. 3. 3. 20: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비건 메뉴인지 모를만큼 맛있다.

발효카페 큔 


발효 카페라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큔은 직접 만드는 발효 소스들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선보인다. 동아박이 들어간 스프, 말레이시아의 청국장이라 불리는 템페를 넣은 샌드위치 등 큔에는 처음 듣고 보는 음식들이 가득하다. 유기농의 신선한 제철 채소로 만드는 큔의 메뉴는 전통적이면서도 매우 세련되고 앞서간다는 느낌을 주는데, 독특한 인상에서 그치지 않고 깊은 맛까지 선사한다. 큔에서는 발효 소스를 작은 병에 담아 판매도 한다. 집에서도 큔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26길 17-2

영업 시간 화-수 11:30-16:30, 목-토 11:30-21:00 (일,월 휴무)

인스타그램 @grocery_cafe_qyun

지금 여기가 맨 앞


비건 메뉴를 원하지 않는 동행과 함께라면, 을지로에 위치한 ‘지금 여기가 맨앞’으로 가보자. 비건과 논비건 메뉴 모두 있어, 비건을 부담스러워 하는 이와 식사가 가능하다. 파스타와 내추럴 와인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지금 여기가 맨 앞’에서는 대표 메뉴인 북어 알리오 올리오를 꼭 먹어보자. 자칫 평범할 수도 있는 알리오 올리오에 북어가 더해지면서, 알리오 올리오 특유의 담백함과 복어의 깊은 풍미가 입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여기에 화이트 와인까지 더하면 훌륭한 저녁식사가 된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20길 16 3F

영업 시간 평일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14:00-17:00), 토 13:00-21:00 (일 휴무)

인스타그램 @veryfront_seoul

푸드 더즈 매터


서래마을에 위치한 푸드 더즈 매터는 쾌적하고 감각적인 분위기에서 비건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건관자 파스타, 치폴레 버거 등 다양한 메뉴 덕분에 브런치 맛집으로 인기가 많지만, 베이커리도 빼놓을 수 없다. 푸드 더즈 매터는 요즘 한창 유행하는 귀리 라떼뿐만 아니라 우유, 달걀, 버터가 들어가지 않은 비건 케이크와 스콘 등 다양한 베이커리를 선보이고 있다. 비건 음식에 도전하는 것이 망설여진다면 푸드 더즈 매터에서 커피와 함께 비건 케이크부터 시작해보자. 아침 10시부터 문을 여니 주말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주소 서울 서초구 서래로1길 1

영업 시간 월-토 11:00-22:00, 일 11:00-21:00

인스타그램 @food_does_matter

공간 녹음 


‘공간 녹음’은 비건 음식뿐만 아니라 식사 후 술을 즐길 수 있는 바 공간도 마련해놓은 재미있는 곳이다. 4층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식당 안의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나오는 3층은 아늑한 비건 와인바로 구성해 놓았다. 추천 메뉴는 머쉬룸 갈릭 버거. 콩으로 만든 대체육 패티가 고소하고 꾸덕한 버섯크림 소스와 잘 어우러져 향도 식감도 모두 좋다. 게다가 고기 패티와 맛의 차이가 크지 않아 처음 비건 음식을 접해보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와인과 위스키, 칵테일 메뉴도 모두 비건이라 식사 후 2차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다. 에피타이저로 구운 단호박, 알감자, 고구마를 작은 접시에 내놓는 것도 신선하다.


주소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27, 403호

영업 시간 월-토 11:0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30) (일 휴무)

인스타그램 @nokumspace


Writer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