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해에도 지갑 두둑하긴 글렀다, 기대되는 2018 패키지게임 신작

조회수 2018. 1. 4. 14: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18년엔 어떤 패키지 게임들이 출시되나?
2017년도를 돌이켜보면, 게임계에 있어서 역사에 남을만한 게임과 그외에도 매우 다양한 게임들이 서로 경쟁하며 게이머들의 만족을 이끌어냈던 한해가 아닌가 싶다.

국내는 예전부터 온라인게임을 필두로 모바일게임과 함께 강세를 이루고 있으나 2017년도에는 콘솔게임도 다양한 타이틀을 바탕 삼아 매우 큰 성장을 이루는 한해였다.

특히나 패키지게임들이 다시한번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 대표적으로 얼리엑세스로 신기록을 세우며 전세계를 들썩이게 만들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대표적인 예로 볼 수 있겠다.

패키지게임이 과거보다 더욱 활성화 되면서, 많은 게이머들이 2018년도에 나올 신작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품고 있는 상황인데, 과연 어떠한 기대작들이 2018년도에 준비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각 콘솔들의 독점 게임부터 살펴본 후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들 순으로 나열했다.
2018년의 눈 여겨볼 닌텐도 스위치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는 해외에서 2017년 1분기에 발매를 시작했지만, 국내에서는 이제 막 한달이 넘어서는 시점이다.

작년에 이미 출시되었지만, 국내에는 정식으로 출시되지 못한 많은 게임들이 있다. 대표적인 작품인 젤다의 전설: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가 있다.

최근 닌텐도 스위치가 로컬라이징 부족으로 유저들사이에서 인식이 좋지 못하지만, 젤다의 전설 만큼은 한글화되어 1분기에 유저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이외에도 PC나 기타 멀티플랫폼 게임들이 추가되어 많은 타이틀이 출시할 예정이지만, 먼저 기대되는 독점작 몇가지를 살펴보자.
XBOX ONE에 출시되는 2018년도 핵심 게임은?
MS의 XBOX 진영은 올해 4분기에 현존 가장 높은 사양의 콘솔인 XBOX ONE X를 출시하고 2017년도 가장 큰 이슈를 불러온 배틀그라운드를 콘솔중에 독점으로 가져오면서 많은 유저들의 손길을 받고 힘차게 일어서고 있다.

MS는 이전부터 밝혀왔던대로 유저들에게 보다 폭넓은 경험을 위해 PC와 XBOX를 연동하는 스탠스를 취하고 있어 XBOX ONE의 독점작들은 윈도우10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제는 사실상 XBOX ONE 독점 콘텐츠는 보기 어렵지만, 그럼에도 XBOX ONE과 윈도우10 스토어로만 출시되는 독점 콘텐츠들은 여전히 퀄리티 높은 상태로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그렇다면 2018년도의 XBOX ONE과 윈도우10 스토어로 출시되는 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18년도에도 PS4 압승일까? 독점 게임 공세
2017년도의 콘솔 업계는 사실상 PS4의 독주 무대였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PS4가 압도적인 성장과 타이틀로 유저들을 즐겁게 해주었다.

닌텐도 스위치의 등장과 XBOX ONE X의 등장으로 다소 주춤할까 싶지만, 2018년도에도 PS4의 독점타이틀은 막강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어 여전히 PS4의 독주체재는 쉽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PS4 진영의 경우에는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가 되어 있는 만큼, 적극적인 국내 로컬라이징으로 콘솔 유저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

따라서 독점작 및 로컬라이징으로 인해 2018년도 역시 PS4의 한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 어떠한 신작 기대작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가볍게 살펴보자.
PS4 진영에는 국내 개발사들도 적극적인 참여를 보여주고 있는데, 디제이맥스 시리즈와 프리스타일 3on3 등 여러 게임들이 PS4로 출시되었다.

2018년도에 출시 예정된 게임중에 하나인 화이트데이 신작은 PS4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화이트데이2 스완송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되는 화이트데이 신작은 과거 게임과 최근 리마스터된 게임들보다 더욱 진화된 공포를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으로 가열차게 개발중에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VR 역시 지원할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받고 있다.

화이트데이 시리즈가 국내와 해외에서도 공포게임으로서 인정받은 만큼 신작도 많은 기대가 되고 있다.
멀티 플랫폼 기대작은?
독점작 위주로 소개해왔지만, 사실상 본격적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소개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기대작을 살펴볼 시간이다.

콘솔계 독점작들도 많은 유저수를 자랑하지만 특히나 국내의 경우에는 PC 게이머들이 많기 때문에 콘솔과 함께 PC로 출시되는 멀티플랫폼 게임의 수요가 매우 높은편이다. 따라서 이 부분을 기대하는 독자도 많았을 텐데, 본격적으로 2018년의 멀티 플랫폼 게임 기대작들을 살펴보자.
기대작들로 풍성하게 채워진 2018년
이번 기사에서는 패키지 게임과 플랫폼 별로 2018년도에 등장할 게임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2018년도의 대세 플랫폼을 생각해본다면, 여전히 독점작과 풍부한 로컬라이징 게임으로 무장한 소니의 PS4가 압도적일 것으로 보이나, 독점의 벽이 허물어져가는 만큼 PC 패키지게임들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쉽게도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은 목록에서 제외시켰지만, 2018년에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들도 많이 등장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부분에서도 많은 기대를 하면 좋을듯 싶다.

이번 기사를 쓰면서 느낀점은, 내년에도 필자의 지갑은 남아나질 않겠다(?)는 생각과 동시에 이러한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 해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부터 들기도 했다.

가능하다면 계속해서 관련 기대작 게임들을 플레이 해보고 케이벤치에서 꾸준하게 리뷰를 작성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2018년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