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게이밍 브랜드에서 사무용 의자까지, 직장인의 새로운 체어 솔루션 오비스 의자

조회수 2019. 12. 9. 11:3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무용 의자, 오비스
제닉스에선 기존의 게이밍 라인업 제품의 체어 부터해서 각종 컴퓨터 하드웨어 주변 기기들을 출시하여 소비자들로 부터 탄탄한 인지도를 쌓아둔 기업이다.

이러한 인지도와 기술 그리고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닉스에서 오비스라는 사무용 라인업을 추가하여 3개의 의자를 출시했다.

이번 케이벤치에서 살펴볼 제닉스 오비스 의자 3종은 앞서 언급했듯 자사의 라인업 중 게이밍 체어가 아닌 사무용 즉 오피스 라인업에 들어가는 제품으로 앉아서 일하는 일이 많은 사무직과 같은 현대 직장인 들을 타겟으로 하여 출시된 제품이다. 바로 오비스 V300, V400, T500이 그 주인공이다.

이번 기사에선 오비스 라인업 세개의 제품을 통해 각 제품별로 어떤 차이점과 특징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 제닉스에서 오피스 라인업인 오비스 제품을 선보이기까지
제닉스에서 오피스 라인업 즉 사무용 제품을 선보이기까지 앞서 언급했듯 다양한 게이밍 기어 제품을 비롯하여 게이밍 의자 까지 굉장히 많은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드로부터 입지를 다진 바 있다.

현재 컴퓨터 의자 시장은 일반적인 사무용 의자로 잘 알려진 일부 브랜드에서도 별도의 게이밍 라인업을 추가하여 그 라인업에 맞는 특징들을 부각시킨 제품을 출시하여 선보이는 추세다. 제닉스에서도 이러한 시장 변화를 잘 캐치하여 사무용 라인업을 추가하였고 기존과는 다른 사무용 의자를 필두로 잡았다는 점이 오비스 의자 특징이다.

오피스 라인업 즉 사무용 라인업에 들어간 오비스 의자는 총 3개로 각 제품별로디자인적, 스펙적 차이가 조금씩 있으니 해당 부분을 참고하여 살펴보길 바란다.

먼저는 이번 오비스 의자의 가장 기본이 되는 V300을 필두로 하여 이번에 선보인 오피스 라인업은 어떤 특징을 갖고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는지 살펴보자.
■ 오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라인업 V300
이번 오비스 라인업 중 가장 기본이 되는 V300이다.

먼저는 게이밍 의자와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한 제품 설명과 스펙을 참고해보면 전반적으로 오비스 라인업 의자 사이즈가 게이밍 의자 보다 조금 작은 크기이며 착석감에 있어 조금 차이점을 두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오비스 V300은 이번 오비스 라인업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동일 라인업 제품 상 V400와 T500에 비해 사이즈랑, 약간의 편의성 기능을 감소화 했으며 그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주는 가장 기본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의 특징이라면 기본적인 사무용 오피스의 착석감과 편안함은 챙겼으며 V400에서 지원되는 손 받침대의 방향성이 사진과 같이 수직, 수평으로밖에 못 움직인다는 점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V400은 V300의 바로 윗 라인업 포지션에 위치한 모델로 사이즈와 의자의 디자인, 그리고 의자의 앉는 부분 좌측에 OVVICE 로고가 추가된점 그리고 손 받침대 부분이 수직, 앞뒤 조절이었다면 좌우로 각도 조절 기능이 추가되었다.

전반적으로 V300과 V400은 비슷한 맥락에 있으며 의자 디자인적 차이 그리고 손 받침대의 각도 조절 유무가 차이나는 제품으로 보면된다. 추가적으로 앞서 살펴본 두 모델의 경우 틸팅 시스템이(하부 시트가 앞뒤로 흔들리는 기능)적용되어 있는데 해당 틸팅 시스템의 고정이 불가능 하니 제품 구매시 참고하면 좋겠다

오비스 V300과 400을 정리하자면 기본기에 충실한 가장 기본형이되는 사무용 체어이며 V400의 경우 손 받침대에 각도 조절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올려준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제품은 오비스 라인업 세 개의 제품 중 가장 윗급을 자리잡고 있는 T500이다.

앞서 언급했듯 동일 라인업 대비 가장 고급형 제품이며 V300, V400대비 의자의 하판도 넓으며 앞서 V400에서 지원했던 3D 손잡이인 각도 조절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V300과 V400에서는 고정할 수 없는 틸트 기능을 사용자가 수동으로 고정을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T500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T500은 V300과 V400에서 지원하는 기본적인 편의성과 레이아웃은 그대로 갖고왔으며 세세한 제품적 디자인과, 하판의 크기 그리고 추가적인 편의성을 제공하여 보다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혀준 제품이 바로 T500이라 할 수 있다.
■기본적인 편의성은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제공
앞서 살펴본 오비스의 라인업 3종 V300, V400, T500을 살펴봤다. 이번 단락에선 짧게 세 모델의 의자 모두 지원되는 기능과 편의성 등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보고자 한다.

먼저는 제닉스 오비스 라인업 세 모델 모두다 180도 틸트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때문에 제닉스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제품정보와 본문 기사에 추가한 이미지와 같이 편안한 자세로 앉아서 누워있는(?) 이미지가 기재되어 있다.

그리고 장시간 작업을 하는 사무용,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인 목 쿠션과 허리쿠션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점 또한 눈여겨 봐야할 요소중 하나이다. 그리고 제품의 전반적인 소재는 PU 가죽 소재가 사용됐다.
■ 사무용 의자의 새로운 솔루션 제닉스 오비스 시리즈
제닉스가 게이밍 의자로 다져온 입지와 노하우 그리고 기술을 바탕으로 사무용 의자인 오비스 라인업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이는 늘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 혹은 사무실에서 워드 작업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의자는 땔래야 땔 수 없는 요소이다. 이러한 요소를 제닉스에서 잘 분석하여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한 제품이 바로 오비스 시리즈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과 취향에 따라 각 라인업 제품별 특징과 차이점을 조금씩 두었으니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라한다면 각 제품별 편의성 기능의 차이등을 참고하여 구매하면 더욱이 합리적인 소비가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국에 자리잡고 있는 제닉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해당 오비스 의자도 체험해 볼 수 있으니 구매시에 직접 제품을 살펴보고 착석도 해보고나서 구매를 한다면 더욱이 소비자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올바른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끝으로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 어느정도 준수한 사무용 의자 혹은 입문용 사무용 의자를 찾고있다면 이번에 제닉스에서 선보인 오비스 사무용 의자를 고려해 보는건 어떨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