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기업 4K 스마트 TV계의 혜성, 품질과 편의성을 고로 갖춘 더함 TV

조회수 2019. 12. 20. 12:4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품질과 편의성을 고로 갖춘 더함 TV
최근 스마트 TV 시장은 대기업을 시작으로 하여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굉장히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다. 그 중 일반 소비자용에게 지금 가장 핫한 컨텐츠이자 TV시장의 대세는 아무래도 4K 해상도와 유튜브,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인거 같다.

이러한 스마트 TV 시장의 트렌드가 변화됨에 따라 TV 업계에서도 소비자의 요구가 많은, 정확히 짚어보자면 수요가 많은 기능과 컨텐츠들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바로 스마트 TV내의 앱으로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자체 내장 탑재하여 출시하는 제품들이 그 대표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컨텐츠와 기능이 좋아도 기본적인 TV의 품질 즉 패널과 같은 TV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요소와 제품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면 소비자로 부터 외면받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이러한 스마트 TV 시장에 중소 기업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던 더함이 4K UHD 스마트 TV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로 부터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챙긴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금번 19년도에 어떤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거기에 한발 더 나아가 20년도엔 어떤 제품을 준비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봤다.
■ 2019년 4K 스마트 TV의 기본기를 갖추기 시작, 더함 코스모 라인업
먼저 더함은 2019년형 코스모 라인업을 시작으로 4K 스마트 TV 시장의 기본기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어떤점이 다른가하면 바로 다른 중소기업 4K UHD 스마트 TV와는 다르게 더함 라인업 중 기본형에 속한 코스모 라인업 모든 제품이 HDR10을 지원한다는 점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거기에 각 제품별 패널 실명제를 도입하여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모델에 탑재되어 있는 패널 종류를 소비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한 점 또한 눈여겨 볼만한 요소이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중소 기업에서 출시하는 TV 패널의 경우 양산형 패널을 많이 탑재하는데 더함에선 양산형 패널이 아닌 LG사의 IPS, IPS RGB 패널과 함께 삼성사 VA 패널을 탑재하여 기본적인 제품의 질을 높였다. 이로인해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때 직접 고를 수 있는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점 또한 큰 장점이다.

19년형 코스모 라인업 작은 사이즈의 43 인치인 코스모 C432UHD를 시작으로 하여 코스모 C492UHD , 코스모 C551UHD, 코스모 C651UHD, 최대 75인치인 코스모 C750UHD 까지 출시해 있으니 소비자의 취향과 환경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게끔 해주었다.
■ 2019년 노바 라인업, 기본기는 완성 완전 4K로 즐기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노바 라인업은 코스모에서 다져놓은 기본기에 프리미엄 전력과 최근 소비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출시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소비자한테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아무래도 정식 인증받은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통해 해당 스트리밍 서비스를 4K로 재생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TV 부팅시 약 2.5초밖에 걸리지 않는 다는점 등이 작용하여 여러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앞당겼으리라 생각된다.

그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어 좋은 평가를 받았던 더함 N553UHD 스마트 HDR의 경우 동일 라인업 제품에 삼성 VA와 LG IPS 두가지 모델을 출시하여 더욱이 큰 사랑을 받았었다. 또한 이 두 제품에만 일체형 사운드바를 탑재하여 보다 생동감 있는 현장감이 느껴지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전용 리모콘에 넷플릭스와 유튜브 버튼을 별도로 탑재한 점 또한 눈여겨 봐야한다. 보통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실행하고자 한다면 외부입력 혹은 셋탑박스의 설정에 들어가 앱을 별도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더함에선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 하고자리모콘내의 전용 버튼을 추가하여 해결한 점이 특징이다.

별도로 USB 4K 영상 재생도 지원하고 있어 본인이 갖고 있는 4K 영상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이 기능은 기본형인 코스모 라인업 부터 고급형 노바 라인업 모두 지원하고 있다.

끝으로 2019년 노바라인업 은 43인치 제품인 N431UHD는 사운드바를 제거하여 가격을 대폭 낮춘 서브용 TV부터 해서, 기본적인 49인치 노바 N493UHD 스마트 HDR(단종)부터 노바 N553UHD 스마트 HDR, 노바 N651UHD 스마트 HDR, 75인치 모델인 노바 N751UHD 스마트 HDR로 포지션해 있다.
■ 한층 더 탄탄해진 기본기, HDR 기능 자동 적용되는 2020년형 코스모
더함 2020년형 코스모에선 19년형에서 다루었던 기본기를 한층 더 강화했으며 제품의 디자인적 요소도 업그레이드 된점이 특징이다.

어떤점이 특징이냐하면 기본적으로 기존 19년형 제품의 HDR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ON/OFF 등을 해가며 사용해야 했고 그로 인해 HDR 기능이 OFF되면 위화감이 드는 화면 현상이 있었지만 20년형에선 이 부분을 개선하여 HDR 소스를 재생하면 자동으로 HDR 기능이 활성화 되도록 했다.

2020년형 코스모 라인업 중 또 다른점은 55인치 65인치 코스모 제품의 경우 블랙&실버 투톤 컬러와 중소기업 브랜드에서는 보기 힘든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하여 인테리어적 요소도 플러스 요인이다.

즉 19년형에는 가장 기본이되는 TV의 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면 20년형 코스모 제품에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편의성을 보강했으며 그 중 HDR 자동 적용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라인업은 기존과 동일한 코스모 C432UHD 2020부터, 코스모 C492UHD 2020, 코스모 C551UHD 2020, 코스모 C651UHD 2020로 코스모는 최소 43인치부터 최대 65인치의 TV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 2020년형 노바, 업그레이드된 품질 새로운 프리미엄 전략과 서비스 도입
앞서 살펴본 내용을 통해 2020년형 코스모에는 HDR 자동 적용기능이 적용되어 소비자의 편의성과 기본적인 TV의 기능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할 수 있다.

당연히 상위 라인업인 2020년형 노바에도 코스모에서 지원되는 HDR 자동 적용 기능이 적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필자가 더함쪽에 문의를 해본결과 2020년형 코스모와는 다르게 기존과는 다른 업그레이드된 패널이 들어갈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다.

TV 패널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별도의 OTT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인데 바로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인 것으로 확인 됐다.

2020년형 노바 라인업은 현재 2020년 초에 발매 예정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아직 공식적인 제품 출시 전인만큼 자세한 정보와 또 여러 궁금점이 있겠으나 이 단락에선 이정도로 마무리 하고자 한다.

어찌 되었건 더함이 중소기업 스마트 TV 브랜드에서 높은 판매율과 함께 실제 구매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차세대 제품에도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와 자체적인 피드백을 반영하고 또 제품의 품질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추후 출시하는 제품에도 지속적인 제품 품질과 편의성 등을 개선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2020년에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거 같은 더함
앞서 살펴본 내용을 짧게 정리해보면 더함은 2019년 해에는 기존 중소기업 TV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검증된 패널을 탑재함과 동시에 VA, IPS, IPS RGB 패널을 탑재한 여러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한 사랑과 호평을 바탕으로 하여 2020년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편의성과(HDR 자동 적용) 새로운 컨텐츠인 아마존 프라임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거기에 일부 제품의 경우 패널도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니 2020년형 노바를 기다리는 소비자가 있다면 금번 기사가 좋은 소식이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스마트 TV 하나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 편의 기능까지 갖춰지니 더더욱 소비자는 증가하여 스마트 TV 시장이 지속적으로 발전될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이러한 스마트 TV시장에 19년 호평을 받은 더함 TV의 2020년형 코스모와 노바 라인업 모두 새로운 컨텐츠와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품질과 편의성을 갖추고 일부는 이미 출시되었고 앞으로 출시될 예정인 만큼 2020년 또한 소비자들한테 좋은 평가를 받을것으로 예상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