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박스형 미러리스 카메라, 파나소닉 LUMIX BGH1 발표

조회수 2020. 10. 14. 17: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용도 영상 촬영 가능한 모듈형 디자인이 특징
파나소닉(Panasonic)이 13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브랜드 최초의 박스형 LUMIX 미러리스 카메라 DC-BGH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 포서드(MFT) 시스템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LUMIX BGH1은 높은 이동성, 광범위한 교체 가능한 렌즈 라인업을 활용하며, 파나소닉이 프로페셔널 시네마 카메라, 캠코더 및 LUMIX GH 시리즈 개발을 통해 획득한 기술을 포함한다.

기존 방송 외에도 스트리밍 중계 등을 고려해 확장성 뿐만 아니라 다중 카메라 제어를 지원해 드론 촬영, IP 원격 제어,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BGH1은 일반적인 DSLR 카메라 및 컴팩트 디카 디자인에서 이어지는 미러리스 카메라와 달리 렌즈 뷰파인더, LCD, 그립 부분 같은 핸드헬드 사용을 위한 설계를 배제한 모듈형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모듈형 디자인은 전문 시네마 카메라는 물론 동영상 촬영 기능을 강화한 일부 카메라들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다.
일반 카메라에서 액정 모니터가 들어가는 후면부에 캠코더처럼 배터리를 빠르게 교체하거나 대용량 VBR 타입 배터리 장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한 본체는 카메라 케이지를 장착하거나 외부 액세서리 설치, 삼각대 고정 등에 필요한 1/4"-20 소켓이 총 11군데 마련되었으며, 쿨링 팬이 들어간 내부 열 분산 시스템으로 무제한 촬영 시간을 제공한다.
LUMIX BGH1은 1,020만 화소 Live MOS 센서와 듀얼 네이티브 ISO 기술 및 비너스 엔진을 사용한다. 듀얼 네이티브 ISO는 감도 증가에 따른 최적의 회로를 선택해 노이즈를 억제하는 방식으로 최대 ISO 51200 고감도 촬영이 가능하다.

인공지능으로 인간이나 동물 등을 감지하는 고급 딥 러닝 기술을 통합해 사람의 경우 눈, 얼굴, 몸은 물론 실시간 감지 기술로 머리만 따로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카메라는 빠르게 움직이거나 등을 돌리거나 머리를 기울이거나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진 경우에도 피사체를 계속 추적할 수 있다.
물론 35mm 풀프레임 센서 대비 2배 크롭 사이즈에 해당하는 MFT 포맷 특성상 저조도 노이즈나 심도 표현 등에서 풀프레임 센서는 물론 APS-C 센서를 사용한 기종보다 불리한 것은 사실이다.

대신 망원 촬영시 좀더 유리하고 기존 MFT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GH5/GH5s처럼 렌즈 어댑터를 사용해 MFT 전용 렌즈는 물론 DSLR 카메라 렌즈와 수동 렌즈, 시네마 렌즈 등 다양한 렌즈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BGH1은 4:2:0 10-bit C4K / 4K 60p 또는 4:2:2 10-bit All-I C4K / 4K 30p 내부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픽처 스타일에서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LG)를 선택할 수 있으며, HLG용 저 비트레이트 레코딩 모드 C4K / 4K HEVC / H.265도 사용 가능하다.

V-Log는 이제 13스탑의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와 함께 로그 특성을 제공하며, 별도 구매하던 GH 시리즈와 달리 사전 설치된다. 또한 HDMI를 통해 외부 레코더로 4K 4:2:0 10-bit C4K / 4K 60p 출력이 가능하다.
내부 레코딩을 위한 저장매체는 듀얼 UHS-II SD 카드 슬롯을 갖췄다. SD 카드를 사용한 커스텀 3D LUT을 카메라에 업로드 할 수 있다. 전원 공급을 위한 DC-IN 단자와 유선 리모트 연결을 지원하는 리모트 단자(LANC)도 들어갔다.
핫슈는 물론 마이크와 헤드폰 단자, 기가비트 이더넷(LAN), 3G-SDI 출력, 타임코드 입출력, HDMI 2.0 출력, USB-C 포트 등 다양한 입출력 기능을 갖췄다. 이더넷 포트는 물론 USB 3.1 Type-C 포트, 3G-SDI 및 HDMI Type-A 터미널을 모두 동시 출력에 사용할 수 있다.

PoE+ (Power over Ethernet+)를 제공하여 이더넷 연결을 통해 전원, 신호 및 제어를 할 수 있다. 최대 12대의 BGH1 카메라를 전용 멀티캠(Panasonic Tether for Multicam) 앱으로 제어할 수 있고,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유선 이더넷(RTP/RTSP)을 통한 다이렉트 IP 스트리밍도 지원할 예정이다.

Genlock In 및 Timecode IN/OUT 기능은 다중 앵글 동기화 레코딩을 단순화하고 다른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외부 모니터,리그 및 짐벌을 사용하여 확장 가능한 시스템에 통합한다.
그 밖에 LUMIX BGH1은 아나모픽 렌즈 지원(4:3) 및 SDI / USB-C / 이더넷을 통한 아나모픽 출력 기능, 멀티캠 환경에서 유용한 탈리 램프 및 네트워크 연결 램프(표시등), XLR 마이크 DMW-XLR1(별매)과 호환되는 3.5mm 오디오 단자, 리모트 연결 단자, 2.4GHz Wi-Fi 및 블루투스 4.2 BLE 연결 기능을 갖췄다.

LUMIX BGH1은 12월에 채널 파트너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본체 기준 1,999.99달러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Panasonic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