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23년간 아내의 아침상을 차려준 사랑꾼 뮤지컬 배우는?

조회수 2020. 3. 19. 09: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동굴목소리의 살림꾼 배우 김법래

LEGEND VOL.012 [2020년 1월호]

마성의 중저음과 타고난 연기력으로 객석을 사로잡은 배우 김법래

중저음의 동굴 목소리로 뮤지컬 뿐만 아니라 

최근 드라마로 안방까지 사로잡은 김법래 배우!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

굵직한 배우의 모습 뒤로,


결혼생활 23년 간 가족들의 아침밥을 짓는

사랑꾼+살림꾼의 매력까지..


완벽한 이 사람, 김법래의 인터뷰 지금 시작합니다.

출처: 레전드 매거진

김법래 배우는?


엔터테이너였던 외삼촌 故곽규석과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가족들의 영향으로 대학에서 클래식을 전공했다. 그는 경희대학교 성악과 졸업 후 우연한 계기로 뮤지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춤, 노래, 연기를 동시에 소화해야 하는 뮤지컬의 역동적인 매력에 반해 본격적인 배우로서의 삶을 시작하게 된다.


현재 그는 뮤지컬뿐 아니라 드라마, 영화, 예능을 넘나들며 강인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인상과 국보급의 중저음 목소리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내며 남녀노소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뮤지컬 삼총사에서 만난 엄기준, 유준상, 민영기와의 인연으로 2019 엄유민법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출처: 레전드 매거진

Q.

작년 한 해 어떻게 보내셨나요?

A.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참 많은 작품을 했더라고요. 세어보니 영화 두 편, 뮤지컬 네 편, 드라마 다섯 편. 그러다 한 번은 몸에 무리가 왔는지 팔에 염증이 생겨 2주간 병원에 입원하기도 했어요. 입원 도중에도 외출을 하면서 스케줄을 모두 소화했습니다. 정말 바쁘게 보낸 한 해였네요. 

Q.

집안일을 워낙 잘하셔서 자칭 타칭 법주부로 통한다던데요.

A.

원래 성격이 부지런한 편이라 집안에 있어도 움직임이 많아요. 23년 넘도록 가족이 먹을 아침상을 차리고 있죠. 또 제가 잠이 별로 없어서 하루에 네 시간 자면 많이 잔 거라고 할 정도라 집에 있으면 계속 잠 안자고 움직여요. 그래도 최근 이사 온 뒤로는 최대한 많이 자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적게 자면 와이프한테 혼나거든요.(웃음)


출처: KBS 홈페이지 영상 클립 캡쳐
KBS 일일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구충서 역

Q.

그동안 수많은 작품에 참여하셨는데 가장 나의 실제 모습과 비슷하다 느꼈던 캐릭터는 무엇이었나요? 

A.

일일드라마 <미워도 사랑해>의 구충서 역할. 순한 성격의 캐릭터로 집안일하는 걸 좋아해요. 제 평소 성격이 순한 편은 아니라서 그 점은 조금 다르지만, 집안일을 많이 하고 살림을 좋아하는 모습이 저와 비슷해 보였어요. 집안이 지저분하고 정리가 안된 상태를 가만 두지 못해요. 한 번은 연습을 하느라 며칠 밤을 꼬박 새우고 집으로 들어와 짐 정리를 했어요. 정리를 마치고 샤워를 하다 잠깐 졸아서 벽에 부딪치는 바람에 이마가 찢어져 몇 바늘을 꿰맸어요. 아내에게 많이 혼났죠. 

출처: 김법래 제공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포르토스 역

Q.

앞으로 해보고 싶은 역할은?

A.

포르토스 역할을 하면서 연출을 담당하는 친구가 저더러 농담 삼아 ‘형 로맨스가 되겠는데?’ 하더라고요. 로맨스 장르의 남자 주인공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본래 눈물이 많아서 눈물연기를 억지로 해 본 적이 없어요. 상황이 되어 몰입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나요. 그래서 사랑으로 슬퍼하는 역할도 잘 소화할 수 있을 것 같고. 또 저처럼 독특한 캐릭터가 멜로 연기를 하면 오히려 현실성 있어서 더 와 닿지 않겠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