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 추천! 제주도 고깃집 6곳

조회수 2020. 8. 3. 17: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현지인이 인정하는 찐맛집!

그 어느 때보다도 제주도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제주도에서 고깃집 안 가는 사람은 없으시죠?! 그만큼 제주 고깃집은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

오늘은 도민들이 인정하는 찐 고깃집 6곳을 소개할게요. 슬슬 관광객에도 유명해지고 있으니 서둘러 방문해보아요!


웅담식당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로59번길 5

  제주도 여행 중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 있는 삼겹살 집을 가려던 찰나, 택시 기사님께서 추천해주신 이곳! 도민들도 인정하는 솥뚜껑 오겹살 전문점입니다.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 제주 여행 코스로도 좋아요.


  거대한 솥뚜껑 위에 적당이 도톰한 오겹살과 새콤한 파절임을 구워 먹어요. 특출 난 반찬은 없지만 파절임만 있어도 충분할 정도! 그만큼 고기와의 조합이 일품이에요.

마지막에 먹는 볶음밥까지 완벽! 로컬들에게 유명한 고깃집이 슬슬 관광객들에게도 알려지고 있어 줄을 서야 할 때도 있다고 해요.


  식당 옆에는 작지만 주차장도 구비되어 있는데요. 운전하는 분들은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가시는 걸 추천해요! 식사 후 시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할 거예요.


운산식당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북성로 28

  현지인이 추천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제주 시내에서도 관광객이 많은 곳이 아니라 주거지에 속하는 조용한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토종 흑돼지 전문점으로 두께가 남다른 근고기, 오겹살, 목살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친절한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고사리를 구워 고기와 함께 멜젓에 찍어먹으면 꿀맛 그 자체! 은박지에 꽁꽁 쌓인 홍합, 마늘이 들어간 파스타도 은근 별미예요.


  기본으로 나오는 청국장도 어찌나 구수하고 맛있는지! 서비스로 주시는 근고기 라면도 고기가 가득 들어 있어요. 제주도에 올 때마다 찾고 싶은 현지인 추천 찐 제주 맛집이랍니다.


순창갈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광로4길 11

  최자 로드에 소개되면서 현지인 맛집에서 나아가 관광객에게도 유명해진 이곳을 소개할게요.


소갈비와 전골을 주력 메뉴로 하는 고깃집입니다. 갈비는 제주산 소고기로 육질과 육즙이 풍부해요. 달달한 양념은 누구나 부담 없이 좋아할 맛!


하지만 갈비도 갈비지만 이곳에서는 곱창전골도 빼놓을 수 없어요. 매콤한 비주얼과는 다르게 단 맛이 강한 이색적인 전골! 그동안 먹어본 것과는 다른 느낌일 거예요. 기분 좋은 단 맛과 질 좋은 곱이 가득 들어 있어 식감도 매력적이에요.


4인 이상이라면 소갈비는 소갈비대로 시키고 곱창전골까지 주문해 맛보시는 걸 추천해요. 한 공간에서 갈비도 먹고 곱창도 먹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합격!


연정식당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광로10길 29

  제주 공항 근처에 위치한 가브리살 전문점입니다.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고깃집 중 하나인데요.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이곳에 방문한다면 가브리살과 청국장만 기억하시면 돼요. 다른 부위보다도 멜젓에 찍어먹는 가브리살이 최고! 특히 멜젓이 다른 데에 비해 자극적이고 거친 스타일이라 고기에 맛이 잘 배요. 호남 출신 사장님께서 담그신 김치가 또 킥! 가브리살에 싸 드셔 보세요.


  두부가 가득 들어간 청국장은 정말 부드럽고 구수해요. 밥에 청국장을 비비고 멜젓을 조금 추가해 먹는 게 도민들의 팁이라고!


우연국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광로6길 2

  깔끔한 멸치국수와 직화 돼지갈비의 꿀 조합을 맛볼 수 있는 이곳! 술을 곁들이면서 먹으면 좋을 안주용 고깃집 분위기예요. 실내 포장마차 같은 느낌이랄까요?


  돼지갈비는 이렇게 직화 연탄 구이로 구워주시는데요. 많이 달지 않은 간장 양념에 은은하게 불향을 입혔어요. 고기도 크고 두툼한 편이라 씹는 맛도 있어요.


  여기에 깔끔한 국물이 포인트인 멸치국수는 술안주로 제격! 고기에 면을 싸 먹어도 맛있어요.


  전체적으로 술 마시기 좋은 고깃집.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제주도의 진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닭발도 인기 메뉴이니 참고하세요!


포도원흑돼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3155

  관광객보다도 현지인들에게 더 잘 알려진 흑돼지 전문점입니다. 첫 방문자에게는 흑돼지 모둠을 추천해요. 오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하게 조금씩 맛보고 그 이후에 고기를 추가하면 된답니다. 특히 육즙이 느껴지는 흑오겹을 추천!


  고기는 이미 초벌 되어 주시기 때문에 그 이후로는 쉽게 구워 드실 수 있어요. 비장탄으로 굽는 질 좋은 제주산 흑돼지라 씹으면서도 퀄리티가 느껴질 거예요. 적당히 기름지면서 고소한 맛!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양념갈비도 과하지 않은 단짠의 맛이 매력적인데요. 가격도 합리적이랍니다.


  고기 외에도 시원한 김치찌개는 필수 메뉴. 밥을 넣어 김치찌개 죽처럼 먹는 게 팁이라고 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