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가 가득한 파주 맛집 7곳

조회수 2018. 7. 2. 18:3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파주로 나들이 가자!

헤이리 마을, 임진각 평화누리 등 파주는 볼거리가 많은 곳인 거 같아요! 파주 가면서 뭘 먹어야 할지 고민하셨던 분들 계시죠? 오늘은 파주 맛집 7곳을 소개할게요!


갈릴리농원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낙하리 4-1

  민물장어로 유명한 파주. 그중 장어 맛집, 갈릴리농원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직접 질 좋은 장어를 키워 판매하고 있어요! 그래서 더욱 믿음직스러운 곳. 별관(청미안)과 본관이 나눠져 운영되고 있는데요. 별관에서는 한상차림으로 조리된 장어구이를 판매해요. 밥과 반찬이 다 나오기 때문에 편안히 식사할 수 있답니다! 본관에서는 장어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몇 가지 채소를 제외한 밥, 반찬, 라면은 따로 구매해야 해요. 그래도 직접 구워 먹는 재미가 있죠.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장어! 비린내 없이 장어 그 자체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오두산막국수

경기도 파주시 야동동 369-3

  여름에 입맛 없을 땐, 새콤달콤한 막국수가 최고죠! 이곳은 허영만의 '식객'에도 소개된 곳으로, 20여 년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어요. 깊은 육수의 맛 때문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데요. 시원하고 담백한 맛의 물막국수, 매콤 새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비빔막국수까지! 하나같이 맛있어요. 이곳의 별미 메뉴인 녹두전은 돼지비계로 기름을 내 부치기 때문에 더욱 고소한 맛을 자랑해요. 두툼하고 부드러운 이 녹두전을 놓치지 마세요!


심학산도토리국수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1096-4

  이곳은 도토리 전문점으로 파주 맛집 하면 빠지지 않는 곳인데요. 도토리 쟁반국수, 도토리전, 도토리 사골 들깨수제비까지! 도토리 메뉴가 한가득! 인기 메뉴로는 단연, 이 도토리 쟁반국수! 매콤한 비빔 양념과 각종 야채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요. 도토리 면으로 만들어 면의 식감이 쫄깃쫄깃~ 또 이 도토리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새우, 버섯 등 재료들이 실하게 들어가 있고, 전은 바삭! 하게 구워져서 나와요. 막걸리와 함께 도토리 요리, 어떠세요?


국물없는우동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93-2

  '인생은 짧고 우동은 마시쪄' 간판이 인상적인 이곳은 일명 춘자네. 국물 없는 우동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국물 없는 우동이라니! 뭔가 독특하죠? 말 그대로 국물 없이 비벼 먹는 우동집. 보통 우동은 국물로 승부 보는데, 이곳은 쫄깃쫄깃한 면발로 승부 본다고! 직접 제면 하고, 숙성시켜 만든 면은 쫀쫀해요! 우동 종류는 총 세 가지로 위에 토핑만 고르면 되는데요. 어묵, 새우, 떡 이렇게 있어요. 먼저 깨를 갈고, 계란을 터뜨려 소스와 면을 골고루 비벼 먹어야 제맛!


원조두지리매운탕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두지리 89-1

  파주하면 매운탕을 빼놓을 수 없죠. 이곳은 파주 현지인 분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요. 메기 매운탕, 빠가사리매운탕, 참게매운탕이 있어요. 큰 양동이 같은 냄비에 미나리와 파가 듬뿍 올려져서 나와요! 비린내 하나 없이 얼~큰 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 생선도 통통하니 입에서 살살 녹아요. 밥에 쓱싹쓱싹 매운탕에 수제비와 라면사리를 빼놓을 수 없죠! 이곳은 아주머니께서 수제비를 직접 떠주시는데요. 쫄깃하고 국물이 깊이 배어든 그 맛.. 잊지 못할걸요?


영태리라면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영태리 151-11

  다음은 단돈 2,800원에 라면을 판매하는 곳을 소개할게요. 바로 이곳! 고수의 느낌이 물씬 풍겨오죠? 하지만 이곳에선 라면 맛보기가 정말 힘들다고. 따로 정해 놓은 영업시간 없이 오직 주인 할머님, 할아버님 마음이시라고 해요. 그 가격이라고 믿기지 못할 만큼 오징어, 호박, 당근 등 여러 종류의 야채가 한가득! 또한, 면과 육수를 따로 삶아내요. 정말 정성 가득한 라면이죠? 라면이 아니라 요리라고 칭하고 싶네요! 직접 담그신 석박지를 척 올려서 먹으면 세상 꿀맛~


장군집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166-21

  다음은 맛있는 돼지 부속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할게요. 돼지 부속고기는 삼겹살이나 갈비 등 주요 부위를 잘라내고 남은 고기를 말하는데요! 이곳은 안창살, 막창, 아구통, 목살 그리고 모든 걸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모둠 메뉴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파와 고기를 버무려서 한 그릇 가득 담아 줘요. 각 부위마다 그 맛이 다르지만, 육질의 신선도가 좋아 고소하고, 쫄깃하고, 살살 녹아요! 구운 파와 먹어도 좋고, 초장을 넣어 만든 양념 소스에 찍어 먹어도 굿! 한국인은 역시 밥심. 남은 소스에 김치와 파, 마늘, 밥 한 공기를 넣어주면 볶음밥 완성! 볶음밥으로 완벽한 뒷마무리를 해주면 끝!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