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TV 앞을 나만의 작은 영화관으로 만들어 주다

조회수 2019. 12. 9. 11: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Yamaha YAS-209

이번에 소개할 신작 야마하 사운드바는 YAS-209라는 이름의 무선 서브우퍼가 포함되어 있는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사운드바 제품이다. 야마하의 사운드바 제품을 그동안 여러 차례 만나 보았는데, 가격의 고하를 막론하고 모두 기대 이상의 성능으로 다양한 콘텐트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인상깊었다. 이번 신작 역시 최신 사양과 기능을 알차게 담고 있으며 무선 서브우퍼로 저역을 보강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음향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YAS-209에 대해 좀더 알아보자.


물론 돌비 애트모스와 DTS:X와 똑같은 효과를 낼 수는 없겠지만, 이 사운드바는 DTS Virtual:X를 통해 위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가상으로 구현한다. 이 3D 서라운드 외에도 서라운드, 스테레오 모드가 있고, 영화, TV, 음악, 스포츠, 게임으로 구성된 5가지 서라운드 모드, 그리고 선명하게 음성을 재생하는 클리어 보이스, 저음을 더욱 향상시키는 베이스 익스텐션 기능도 있어 원하는 취향의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다. 물론 볼륨 조절, 서브 우퍼 볼륨 조절, 음소거도 된다.


YAS-209에는 아마존 알렉사 보이스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어 목소리로 입력 전환, 볼륨 조절, 스트리밍 서비스 선택 및 청취 등 여러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그리고 리모컨과 사운드바의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알렉사를 깨울 수도 있다.

입·출력을 살펴보면, HDMI는 입력 1개, 출력 1개가 있으며 4K 패스스루(50/60Hz), YCbCr=4:4:4, HDCP 2.3, HDR10, HLG, ARC, CEC, 3D, 오토 립싱크를 지원해 4K UHD의 고해상도 화질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옵티컬 입력이 1개 있어 HDMI가 없는 경우나 ARC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이 사운드바를 사용할 수 있다. HDMI와 옵티컬 입력으로 PCM(최대 5.1채널), 돌비 디지털(최대 5.1채널), DTS 디지털 서라운드(최대 5.1채널)를 지원한다.


‘Sound Bar Controller’라는 야마하의 앱(애플, 안드로이드)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사용하면 이더넷이나 와이파이(2.4GHz)를 통해 스마트폰과 PC, NAS의 음원(PCM 최대 192kHz)을 네트워크 스트리밍 재생으로 들을 수 있고,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도 들을 수 있으며 입력 선택, 볼륨 조절 등도 할 수 있다.


블루투스(버전 4.2) 입력도 있어 페어링만 하면 편리하게 스마트폰의 음악을 이 사운드바로 들을 수 있는데, 컴프레스드 뮤직 인핸서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블루투스로 재생하는 압축 음원의 음질을 개선해 더 좋은 음질로 들려준다.

YAS-209의 사운드바 부분에는 4.6cm 크기의 미드·우퍼 4개와 2.5cm 돔 트위터 2개가 내장되어 있고, 채널당 50W 출력으로 이 드라이버들을 구동한다. 서브우퍼 부분에는 16cm 우퍼 1개가 내장되어 있으며, 최대 정격 출력 100W로 이를 구동한다. 

이 사운드바는 상부의 터치 방식의 버튼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아이가 만져도 괜찮게 이를 비활성화할 수 있다. 그리고 터치 버튼이 있는 부분의 LED 불빛으로 입력은 물론 볼륨과 서브우퍼 볼륨, 알렉사 상태, 오디오 신호의 유형 등 다양한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다.


YAS-209는 TV 장식장에 거치할 수 있고 벽에 부착할 수 있게 장착 템플릿과 스페이서를 제공한다. 물론 서브우퍼는 사운드바와 무선 연결이라 설치가 자유로운데, 설치 시 측면 패브릭 부분이 TV 장식장이나 벽 등으로 막히지 않게 해야 한다.


YAS-209로 여러 가지 콘텐츠를 즐겨 보면 왜 야마하가 사운드바 분야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는지 알 수 있는데, 그야말로 기본기 탄탄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고 퀄러티 사운드바의 기준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스펙, 기술, 사운드, 그리고 디자인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 없는 표준을 만들어 낸다. 


가격대 성능비를 이야기할 때, 이 야마하의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해도 좋을 만큼, 지금 시점에서 가장 높은 완성도를 보여 준다. 게임, 음악, 영화, TV 등 모든 것에서 평균 이상의 성능을 보장하는, 멀티 플레이어적인 요소를 잘 보여 주며,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생각할 정도의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만들어 낸다. 특히 무선 서브우퍼의 추가로 강력한 저음까지 탑재되어, 극장에서 느꼈던 다이내믹한 저음을 체감할 수 있게 된 점도 강력한 경쟁력이다. 확실히 서브우퍼의 유무는 굉장한 차이를 보이니, 사운드바를 구매할 때 꼭 체크해 봐야 할 포인트이다. 

수입원 야마하뮤직코리아 (02)3467-3300

가격 49만8천원

전체 출력 200W(센터 유닛: 50W×2, 서브우퍼: 100W)

사용 유닛 서브우퍼 16cm, 프런트(4) 4.6cm,

트위터(2) 2.5cm

HDMI 입·출력 1/1 4K 패스스루 지원

3D 패스스루 지원 디지털 입력 Optical×1

DTS Virtual:X 지원 DTS Digital Surround 지원

Dolby Digital 지원 Dolby Pro Logic Ⅱ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4.2, AAC)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93×6.2×10.9cm(센터 유닛),

19.1×42×40.6cm(서브우퍼)

무게 2.7kg(센터 유닛), 7.9kg(서브우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