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국민연금 가입하면 좋은 점 세 가지!

조회수 2021. 6. 2. 15: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민연금,
다른 노후 준비 수단보다
어떤 점이 좋은 걸까?

노후준비에서 ‘국민연금’만한 게 없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떤 점이 좋은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오늘 국민연금의 세 가지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국민연금은 가장 처음에 연금을 받을 때 그리고 받기 시작한 이후 각각 연금의 실질가치를 보장하는 이중 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민연금의 세 가지 장점은 무엇일까요?



연금을 받을 때 예전 가입기간의
소득을 현재가치로 재평가 합니다!

국민연금은 연금을 받을 때, 전체 가입자의 평균소득(A값, 소득재분배 부분)과 가입자 개인의 가입기간 중 평균소득(B값, 소득 비례 부분), 가입기간(보험료 납부월수)을 기준으로 연금액을 산정합니다.  

개인의 가입기간 중 평균소득을 계산할 때는 가입기간 중 매월의 소득을 연도별 재평가율을 적용하여 현재가치로 재평가합니다.

예를 들어 1988년도의 소득이 100만원 이었던 분이 2019년도에 연금을 받을때는 629만 3천원으로 소득을 재평가해서 받는 연금을 결정한다는 의미입니다.

물가가 오르면 받는 연금액도 오릅니다!

그렇다면, 받고 난 다음부터는 계속 같은 금액을 받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실질가치를 보장하는 두 번째 장치, 국민연금은 받고 난 다음부터 매년 전년도의 물가 상승률을 반영하여 받는 금액을 조정합니다.

물가가 오르면 내가 매달 받는 연금도 올라가는 것이죠!

국민연금은 평~생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최소 가입기간 10년을 채운다면, 수급 연령 이후 평생 매월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100세 시대에 매달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국민연금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만약 수급 연령이 되었지만 국민연금 최소가입기간 10년을 채우지 못했다면, 임의계속가입을 통해 모자란 가입기간을 채워 평생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세 가지 혜택으로
행복하고 든든한 노후
준비하세요!

나는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예상 수령액 확인해 보세요!  

▶ 내연금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클릭) 
▶ ‘내곁에 국민연금’ 모바일앱 다운받기 (IOS/안드로이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