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4개월 만에 또 나왔다, 서울 '만점' 청약통장 등장한 단지는?

조회수 2020. 9. 14. 13: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서울 아파트 청약에서 청약통장 만점(84점)자가 등장했습니다.


9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서울 양천구 신월동 신월4구역을 재건축해 짓는 ‘신목동 파라곤’ 당첨자 발표에서 전용면적 84㎡A 당첨자 최고 가점이 84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주택형 당첨자 최저 가점은 67점, 평균 가점은 70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아파트는 목동 생활권에 속하는데다 분양가가 3.3㎡당 평균 2060만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46대 1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는데요. 


서울에서 만점자가 등장한 것은 지난 5월 동작구 흑석동 흑석3구역 재개발 단지인 ‘흑석리버파크자이’에서 만점자가 나온 이후 4개월 만인데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시행으로 올가을 서울에서 분양하는 물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돼 서울 분양 단지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계획을 발표해 서울 신규단지 청약 수요가 분산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9월 2주차, 전국서 6600여 가구 분양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9월 첫째주에는 전국에서 6626가구(공공분양·오피스텔 포함, 임대 제외)가 청약에 나섭니다.


이번주 서울에서 분양하는 단지는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장안 에스아이팰리스’ 단 한 곳입니다. 


경기 수원·평택시와 대구 등지에서 나오는 물량이 많은 편입니다. 경기 수원시 원천동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경기 평택시 고덕면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3차 센텀', 대구 수성구 중동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 등이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주 견본주택은 5곳이 개관합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천안신방 삼부르네상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전북 완주군 삼례읍 '완주 푸르지오 더퍼스트' 등이 견본주택 문을 열고 방문객 맞이할 예정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