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반려견에게 이 과일은 절대 주지 마세요!!

조회수 2018. 8. 3. 15: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름철 같이 먹을 수 있는 과일과, 절대 먹여서는 안되는 과일은?!

안녕하세요 펫닥이에요!

요즘 마트에 가면 달달한 과일이 눈에 띄더라고요!

반려견과 함께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

어떤 과일을 먹여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오늘 글을 꼭 읽어주세요!

강아지와 함께 먹어도 되는 과일
1. 블루베리

첫 번째 만나 볼 과일은 블루베리예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주스로 먹어도 맛있는 블루베리!

이 블루베리에는 산화방지제, 규소, 비타민A, 비타민B 복합체, 비타민C, 비타민E, K, 셀렌, 아연, 철 등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는 슈퍼프두에요.

강아지가 먹을 경우 암 예방, 눈 건강, 면역력 증진, 노화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블루베리에는 특히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사람보다 나이를 빨리 먹는 강아지들의 노화를 늦춰주고 피부와 모질도 좋아져요.

2. 수박

수박의 9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탈수를 피하는데 매우 좋아요. 강아지가 먹을 경우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 개선과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하지만 많은 양을 줄 경우 설사, 위 팽창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소량만 주는 게 좋아요

3. 참외

참외는 수분이 많아 탈수 증상을 예방할 수 있고  비타민C, 엽산, 칼륨,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중인 반려견에게 배식해주기 좋은 과일이에요.

하지만 GI지수가 높아 혈당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당뇨를 가진 강아지라면 피해 주세요.


*GI지수란?

식품의 혈당치가 상승하는 속도를 수치화 시킨 것


4. 자두

자두는 비타민 A, C, 필수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저칼로리에 고섬유질 과일이라 다이어트 중인 반려견에게 적합한 과일이에요.


하지만 자두 씨는 딱딱해서 턱이나 이빨에 좋지 않고, 삼킬 시 목에 걸리거나 장폐색을 일으킬 수 있어요. 또한 대변으로 나오는 경우는 드물고 1년이 지나도 위내에 머물러서 만성적인 위염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장내 천공을 일으켜 사망에 이르기도 하니 꼭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주시는 걸 권장해요.

반려견에게 절대 주면 안 되는 과일은 바로 포도에요! 포도는 말린 것이든 아니든 무슨 종류든 절대로 먹이면 안 되는데요,
반려견이 포도를 먹게 되면 포도 중독 증상으로 식욕저하, 호흡곤란, 구토, 설사, 경련, 탈수, 무기력, 기절의 증상을 보일 수 있어요.

또한, 급성 신부전증을 유발해 목숨이 위험해질 수 있고 실제로 시력과 청력을 잃은 사례도 있다고 해요.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반려견에게 치명적인 과일이라는 것은 사실!
혹시 모르고 무심코 먹었다면 상태가 급 나빠질 수 있으니 빠르게 동물병원에 데려가 진단을 받아야 해요.

하나, 과일을 주기 전 소량만 먼저 먹여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둘, 과일 급여 시 씨, 줄기, 잎은 구토, 설사를 일으키는 과일이 많으니 제거 후 먹이는 걸 권장해요.


셋, 껍질엔 농약 잔여물이 남아있을 수 있어요. 베이킹소다, 식초로 깨끗이 씻어주거나 껍질을 제거 후 급여해주세요.


넷, 적절한 양을 급여해주세요. 너무 많은 양을 주면 위장장애, 구토, 설사 증세를 보일 수 있고 과일엔 당이 높아 살이 찌기 쉬워요.

더 궁금한 게 남았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