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반려동물 미용의 필요성

조회수 2019. 6. 24.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름답게 보이기 위한 욕심은 끝이 없는데요. 사람도 그렇지만 반려동물 역시 피할 수 없나 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과 중국 등 여러 나라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반려동물의 미용이 날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특히 일본은 박람회에서의 미용 분야의 비중이 많이 있는 것은 보호자들이 그만큼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뜻이겠죠??

그러나 반려동물의 미용은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위생과 안전”이라는 개념이 먼저 적용되어야 할 것 같은데요.

반려동물의 털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역할을 주로 하고 있죠. 대부분의 보호자들이 관리가 편하다는 이유로 빡빡 밀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심리적인 불안감과 피부 방어에 위협을 받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경우도 옷을 입고 있다가 옷을 벗으면 왠지 모를 불안감이 생기고 위축이 되는데요. 반려동물 역시 털을 밀고 나면 생기는 이러한 심리적인 문제 때문에 행동에 변화가 생긴다거나, 갑자기 질병이 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미용 후에는 보호자의 관리가 더 필요한 시기입니다.

가위컷과 같은 미용을 할 경우에는 반려동물에 굉장히 오랫동안 서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사람에 비교한다면 몇 시간 동안 펌을 하는데 서서 시술을 받는다고 보면 되죠. 따라서 반려동물의 관절의 건강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고 피로감이 심해지죠.

그렇다고 미용이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피부의 건강을 위해 관리를 위한 외용제 처치를 위해서는 털이 없는 것이 좋기도 하고 체온 조절이 힘든 반려견에게는 체온 조절을 위해 털을 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외부의 오물이나 비위생적인 것들을 빠르게 세척하거나 소독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나 반려동물 미용사 분들은 반려동물의 대한 사랑이 누구보다 충만한 분들입니다. 간혹 나쁜 사람들이 문제를 일으키지만 대부분의 미용사분들은 반려동물을 아끼면서 미용을 하시기 때문에 믿고 맡겨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펫닥"으로 수의사와 1:1 채팅 해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