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이어트, 비만인 우리 강아지 어떻게 할까요?

조회수 2019. 8. 2. 17: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비만견의 살을 무리없이 빼는 방법은?
살이 너무 많이 쪄서
고민인 댕댕이들은 주목!
펫앤유에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 줄게요~!

강아지는 한번 살이 찌면 빼기 힘들기 때문에 철저히 식사를 조절해 미리 예방해야 하는데요, 산책이나 운동을 열심히 시키면 빠지겠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는 낭패를 볼 수가 있습니다.

강아지는 운동을 조금 했다고 살이 빠지는 체질이 아니며 운동을 심하게 시켰을 때엔 관절이나 다른 장기에 손상을 입힐 수가 있습니다.

비만은 지방이 과잉 축적된 상태로 단순히 체중이 늘어난 상태와 다르며 드물게 호르몬 분비 이상이나 유전적 소인으로 올 수가 있습니다.

비만으로 생기는 질병은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당뇨병에 걸리거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올 확률이 높으며 체중으로 사지에 무리가 가면 관절염이나 디스크가 오고 영양 과다는 간에 지방을 축적시키고 간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강아지의 살을 빼려면 사료의 양을 줄이는 것이 최선이며 감량하려는 목표 체중보다 한 단계 낮은 양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강아지가 배고픔을 참지 못한다면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주어 공복감을 없애주는 것이 좋으며 양배추나 무를 잘게 다져서 사료에 섞어주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강아지가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종합비타민, 영양제는 필수이며 수개월에 걸쳐 목표 체중에 접근한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강아지는 단기간에 살을
뺄려고 하는 것보단 수개월을
생각하고 꾸준히 노력해야
원하는 체중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잊지 말고 무리한 다이어트는
삼가 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