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팬이 기본 6개!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

조회수 2019. 12. 12. 19:2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소비자에게 있어 "가격대 성능비", 줄여서 흔히 가성비라고 하는 단어는 매우 익숙할 것입니다. 소비자가 특정 제품에 대해서 가치/기준을 정해두고 살펴보거나 사용해보았을 때, 동급의 타 제품보다 높은 메리트 및 만족감을 얻는 경우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단어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가격대 성능비에서 "성능"이라는 단어가 단순히 기계적 성능만을 뜻하지는 않으며 가치/기준이라는 개념도 소비자의 환경이나 성향 등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보니, "가격대 성능비가 좋다"고 평가되는 제품에 대해 천차만별의 양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정말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해서 특정 제품을 추천했을 때 호응을 얻는 경우도 있지만 비공감, 논리적 반박, 알바 취급(?) 등을 받을 수도 있지요.


이렇듯 유동적인 개념임에도 가격대 성능비라는 단어를 뉴스든 커뮤니티든 일상 대화에서든 쉽게 쓰고 접할 수 있는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비자마다 생각하는 가성비의 범위가 다를 수는 있어도, 단어가 뜻하는 의미 자체는 직관적으로 전달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동급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부분이 거의 없음에도 가격이 더 싸거나, 동급 제품에 비해 확실히 우수한 부분이 있는데도(높은 성능, 좋은 품질의 부품 적용, 추가 부품 장착/제공 등등) 가격이 비슷한 경우와 같이,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인정할 만한 제품을 가장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단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는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좋은 케이스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들 타워 규격의 이 케이스는 겉으로 보기에 평범한 보급형이나 저가형 제품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케이스 내부에 화사한 LED 효과를 제공하는 120mm Lunar Rainbow 쿨링팬 4개와 120mm 노멀 블랙 쿨링팬 2개를 기본 장착하고도 2만원 후반대의 판매가가 책정되어 보급형 제품 이상의 메리트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LED 쿨링팬의 기본 장착으로 인해 튜닝 효과를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있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겠지만, 기본 장착된 쿨링팬이 6개라는 것은 쿨링팬의 선택이나 설치에 어려움이나 번거로움을 겪던 사용자에게 확실한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라 여겨집니다. 그럼,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는 미들 타워 케이스 제품으로써 어떤 특징을 갖추고 있는지 한 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 케이스의 외형은 최근 자주 보이는 케이스들의 특징을 그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 메쉬 디자인으로 쿨링 및 쿨링팬 LED 효과를 동시에 높였으며, 측면 아크릴 윈도우 적용을 통해 튜닝 효과에도 부족함이 없는 모습입니다.


섀시부 면적은 300 x 200mm에 높이 440mm, 전체적으로는 340 x 200mm에 높이 450mm로 길쭉한 직사각형 형태로 제작되어 있으며, 최대 280mm의 그래픽 카드 및 최대 160mm 높이의 CPU 쿨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수랭의 경우 전면에 120/240mm, 후면에 120mm 규격의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는데 상단에는 라디에이터 장착이 불가능한 점은 구매시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 케이스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면 역시 120mm Lunar Rainbow 쿨링팬 4개와 120mm 노멀 블랙 쿨링팬 2개를 기본 장착했다는 점이겠습니다.


3만원대 이하의 케이스를 살펴보면 3개의 쿨링팬이 장착된 것이 평균적이고 1,2개 짜리도 꽤 있으며 많아봐야 4,5개 정도입니다. 따라서 쿨링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이상, 케이스 구매 후 추가 쿨링팬을 구매하거나 설치하는 것을 피할 수 없는데...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 케이스는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애주면서도 쿨링 및 튜닝 효과 면에서 오히려 강점을 발휘하여 대다수의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격대 성능비"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전면 120/240mm, 후면 120mm 규격의 수랭라디에이터를 장착할 계획이라면 기본 장착된 쿨링팬을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역으로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지만, 분리한 쿨링팬을 파워 서플라이 커버 상단에 120mm 쿨링팬 2개를 장착하여 쿨링 성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으므로 딱히 단점으로 보기는 어렵겠습니다.


또한, 파워 서플라이부 하단의 먼지 필터도 일반적인 탈착식이 아닌 마그네틱 방식이 적용된 것 역시 인상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4개가 장착된 120mm Lunar Rainbow 쿨링팬은 컬러를 변경하거나 On/Off가 가능한 구조는 아니지만, 케이스 쿨링팬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온 앱코의 제품인 만큼 파스텔톤의 화사한 LED 효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전면 메쉬 디자인과 측면 아크릴 윈도우를 통해 기본 장착된 쿨링팬의 LED 효과가 극대화되며, 수랭 라디에이터 설치 등 사용자의 편의나 취향에 따라 쿨링팬의 위치를 바꿔 설치할 수 있는 여유도 충분하기 때문에 보급형이나 저가형 제품 이상의 잠재력을 가진 케이스로 여겨집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는 보급/저가형 라인업에 속하는 케이스임에도 120mm Lunar Rainbow 쿨링팬 4개와 120mm 노멀 블랙 쿨링팬 2개를 기본 장착하여 가격대 성능비를 높인 제품입니다.


물론 LED 쿨링팬은 케이스를 구매할 때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부분은 아니겠지만, 미들 타워 규격의 기본에 충실한 케이스에 총 6개의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다는 것은 여러모로 장점이 될 수 밖에 없겠으며, 쿨링 및 튜닝 효과를 우선순위로 놓는 사용자나 쿨링팬 장착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에게는 이러한 장점이 더욱 크게 다가오겠습니다. 내부 공간이나 수랭 라디에이터의 호환성 등으로 하드코어 수준의 고사양 시스템을 꾸리는 것은 어렵겠으나, 웬만한 게이밍 시스템에는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 역시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데 한몫하고 있습니다. 동 가격대의 케이스 제품들 중에서 6개의 쿨링팬을 제공하는 제품은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가 유일하며, 5개를 제공하는 제품도 손에 꼽을 정도(사실상 1개)라는 점을 감안하면 튜닝 효과를 제쳐두고서라도 충분한 가격대 성능비를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장점들을 종합하여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는, 케이스 구매시 쿨링이나 튜닝 효과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사용자, 저렴한 가격으로 쿨링 및 튜닝 효과를 모두 얻고자 하는 사용자, 적정 수준의 게이밍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용자, 가격대 성능비에 민감한 사용자 등 다양한 소비자층에 폭넓게 어필할 수 있는 케이스 제품으로 평가됩니다.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 글 작성시 기준 인터넷 최저가 : 28,500원


※ 더욱 자세한 사진 및 LED 예시는 플레이웨어즈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