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TITAN G / G mini wireless 무선 게이밍 마우스

조회수 2020. 2. 13. 13:0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게이밍 기어 제조사로 유명한 제닉스 크리에이티브의 "TITAN G" 마우스 시리즈는 우수한 성능과 준수한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가격대 성능비를 보이는 제품군입니다. 시리즈의 기반이 되는 TITAN G 마우스를 시작으로 보급형 LT 모델, 크기를 줄인 MINI 모델, 경량형에 무게 조절 기능을 더한 AIR 모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제닉스의 간판 라인업으로 자리잡았는데... 이번에는 2.4GHz의 무선 기술을 적용제닉스 TITAN G 및 TITAN G mini wireless 모델을 출시하여 라인업의 폭을 더욱 넓혔습니다.

과거 제닉스에서 무선 마우스를 출시한 적이 있긴 하지만, 매우 오래전이라 이미 단종된 상태이고... 최근 출시된 블루투스 제품의 경우 수직 방향으로 그립하는 버티컬 마우스였기 때문에, 이러한 기본적인 형태의 무선 마우스 출시는 꽤나 반가운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LT, MINI, AIR 등 기존 바리에이션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이미 충분히 검증된 TITAN G 마우스를 베이스로 하여 무선 기능을 적용하였는데, 이번에는 일반 사이즈 뿐만 아니라 MINI 사이즈도 포함되어 있어 화이트 컬러 버전까지 포함하면 총 4가지의 모델이 출시된 셈입니다.

TITAN G 마우스를 베이스로 한 만큼 전반적인 외형에 큰 변화는 없지만, 이미 좋은 평가를 받아온 TITAN G 마우스 시리즈이기도 하고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동일한 사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TITAN G 마우스의 장점에 무선 사용의 메리트가 더해진 구성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그럼, 제닉스 TITAN G 및 TITAN G mini wireless 모델을 간단히 살펴보고 두 모델 간의 차이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제닉스 TITAN G wireless의 외형

코드 연결부를 제외하면, TITAN G와 G mini wireless의 외형 디자인은 기존 모델들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무선 기능으로 인해 배터리가 추가되어 무게는 10~25g 가량 증가했지만, 마우스의 크기나 버튼의 구성 및 위치가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 TITAN G 마우스 사용자라면 익숙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옵티컬 센서의 경우, 기존 TITAN G 시리즈에 탑재되던 Pixart사의 PMW 3389를 기반으로 전력 효율을 약 12배 가량 높인 PAW 3335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대 가속을 제외하면 폴링레이트, DPI 등 대부분의 스펙이 PMW 3389와 동일하여 타사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제품에도 주로 탑재되는 센서인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점도 동일하므로 외형과 마찬가지로 기존 TITAN G 마우스 시리즈와 큰 차이없는 활용도를 제공받을 수 있겠습니다.

2.4GHz 무선 동글은 마우스 하단에 마그네틱 방식으로 수납되어 있습니다. 무선 동글의 규격은 일반적인 제품들과 동일하며, 마우스 사용 전에 무선 동글을 PC에 꼽으면 별도의 작업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PC 본체에 직접 연결해도 되겠지만, 환경에 따라 PC-마우스 간의 거리가 멀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여 원활한 무선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시에 출시된 TITAN G wireless와 G mini wireless의 제품 크기는 상단의 스펙에서 보듯이 기존 TITAN G, mini와 완전히 동일한 사이즈를 보이며 TITAN G, mini 간의 크기 오차 역시 똑같습니다.


차이점을 살펴보자면...

TITAN G wireless는 USB Type-C 단자가 적용되었고 내장형 배터리 탑재로 완충 후 약 9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플레이웨어즈 실측 기준 96g의 무게를 갖습니다.

TITAN G mini wireless는 micro 5핀 단자가 적용되었고 외장형 배터리 탑재로 완충 후 약 7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플레이웨어즈 실측 기준 100g의 무게를 갖습니다.


외부에서 보는 크기는 눈에 띌 만큼 큰 차이가 있어보이진 않지만, 내부 기판의 레이아웃 차이로 인해 단자 및 탑재 배터리가 달라진 것으로 보이는데... 언뜻 보면 mini 모델이 불리해보이지만, A/S 및 유지 보수 측면에서는 mini 모델이 상대적으로 편리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TITAN G 시리즈를 대표하는 기능인 FLOW RGB LED 역시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 모델의 기능에서 빠진 부분은 없으며... 유선 충전 시 휠 버튼 LED가 오렌지 색으로 깜빡이거나, 마우스를 움직이면 손바닥에 가려지는 TITAN 로고 LED 및 FLOW RGB LED가 꺼지는 등 새로운 동작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적인 LED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 채 무선 및 충전 기능에 맞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눈에 보이지 않는 LED는 실사용 시 차단하여 전력 효율을 높인 부분을 볼 때... 단순히 기존 모델에 무선 기능을 추가하는 것 이상으로 고려하고 신경썼다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유선 마우스든 무선 마우스든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실제 사용할 때 무선 마우스가 편리하다는 점은 누구나 인정할 것입니다. 게이밍 마우스 시장에서 충분한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제품이 무선 모델로 출시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반가운 일이겠지요. 이러한 생각을 읽은 듯, 제닉스 크리에이티브는 지금까지 다양한 모델을 출시해온 자사의 TITAN G 시리즈에 무선 모델을 추가하여 더욱 빈틈없는 라인업으로 완성시켰습니다.


베이스가 되는 기존 모델 대비 10~25g 가량 무게가 증가한 점을 제외하면, 빠지거나 다운그레이드된 부분 없이 안정적으로 무선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FLOW RGB LED도 이에 맞게 추가 적용되어... 결과적으로 단점 없이 기존 모델에 편의성이 대폭 추가된 구성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가격대는 기존 TITAN G 시리즈에 비해 높아지긴 했으나, 현재 국내 시판 중인 동급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제품들을 고려하면 단점으로 보긴 어렵겠습니다.


이렇듯 제닉스 TITAN G 및 G mini wireless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기존 TITAN G 마우스 사용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새롭게 TITAN G 마우스를 접하는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겠으며... 제닉스의 간판급 게이밍 마우스 브랜드인 TITAN G 시리즈의 계보를 이어가는데 부족함이 없는 모습을 보인다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글 작성 시 기준 제닉스 스토어 판매가 : 59,000원 (모델간 가격 차이 없음)


※ 자세한 패키지 및 외형, LED 등의 사진은 플레이웨어즈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