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구 살리는 '리필스테이션' 실천하는 기업 3

조회수 2021. 1. 31. 20:1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플라스틱 사용을 줄입시다

지구를 지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 중인 요즘. 기업들에서도 라벨 없는 생수병을 만들고, 리필 스테이션을 도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필 스테이션이란 플라스틱 낭비를 줄이고자, 빈 통을 가지고 와 원하는 상품을 담아 가고 그 무게만큼 비용을 내는 방식인데요. 오늘은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 중인 기업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https://aromatica.co.kr/index.html
아로마티카 홈페이지

1. 아로마티카

‘지구도 살리고 피부도 살리자’는 브랜드 철학을 가진 클린&비건 뷰티 브랜드인 아로마티카. 국내 브랜드 최초로 제로웨이스트샵 ‘알맹상점’에 리필스테이션을 오픈했답니다. 그 후 자사 브랜드 체험관에도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apgroup.com/int/ko/commitments/sustainability/sustainable-life/sustainable-life.html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2. 아모레퍼시픽

아모레 스토어 광교 매장에도 리필스테이션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샴푸, 바디워시 15개 제품을 골라 담을 수 있으며, 리필용 용기 또한 코코넛 껍질로 만들어져 재활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http://www.emartcompany.com/ko/ethic/greenculture.do
이마트 홈페이지

3. 이마트

이마트 또한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세탁세제, 섬유 유연제 등을 리필 가능한데, 용기만 있다면 친환경 세제와 섬유 유연제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플라스틱 용기를 줄이며 지구를 위해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 위생을 위해 살균 처리 후 리필하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걱정하지 말고 많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