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레이저 측정기의 혁명, VH-80

조회수 2018. 12. 11. 1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똑똑하게, 가볍게, 간단하게

레이저 측정기는 건축을 비롯해 각종 산업 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측정 도구다. 작업 효율과 작업자의 편의를 고려해 만들어졌다. 이런 레이저 측정기에도 넘어설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 측정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기준을 잡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다른 작업을 하던 중이라도 어떻게든 측정을 위해 움직이는 게 일이었다.


이젠 작업자가 움직이지 않아도 된다. 우리가 선 자리, 그게 기준이 된다. 2017년 킥스타터, 인디고고, 마쿠아케를 거쳐 2018년 CES, 와디즈와 다시 인디고고까지. 미국과 일본, 한국의 크라우드 펀딩 및 가전제품 전시회를 고루 거치며 주목받는 제품이 있다. 맥파이테크(MAGPIE TECH)의 세계 최초 양측 레이저 거리 측정기, VH-80가 그 주인공이다.

두 개의 빛, 두 가지 작업


거리, 부피 등을 측정하는 일은 작업 현장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일이다. 그 일 하나에만 집중하기에도 쉽지 않은데, 여러 가지 예외적인 일이 동시에 터져 나온다. 이 과정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바로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다.

단순히 양방향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데 그치지 않는다.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저장하고, 다시 작업할 수가 있어서 일정한 간격 및 데이터를 얻는 데 적합하다. 또한 자체 내장된 수평계를 통해 면적을 재는 것도 쉬우며, 건물이나 제품의 부피를 재거나 공간의 높이 측정도 쉽다.

똑똑한 기록, 더 똑똑한 활용


측정 결과는 VH-80의 전용 앱에서 저장된 수치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설정도 앱을 통해서 하는 할 수 있는 일 중 하나다. 저장된 공간 사진 위에 기록한 수치를 더해 도면을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다.

한 손에 들어오는 가벼운 크기에 쉽고 간단한 조작법은 인테리어나 건축 분야에서 일하는 전문가뿐 아니라 누구라도 거리 측정기를 가까이 느껴지게 만들어준다. 인디고고 기준 149달러.


원문: 산업정보포털 i-DB / 필자: 정은주(jej@i-db.co.k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