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시마노, E5000 도심형 전기 자전거 드라이브 유닛 기어 강화

조회수 2020. 10. 29. 16: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E5000 드라이브 유닛이 장착된 전기 자전거가 신호등을 지나 달릴 때나, 언덕을 오르거나, 쇼핑을 하거나, 회사에서 힘든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복귀할 때 등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마노 펌웨어로 인해, 도심에서의 전기 자전거 라이딩은 이제 더욱 간편 해졌다.

시마노 E5000 드라이브 유닛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라이더에게 에코(ECO), 노멀(NORMAL) 및 하이(HIGH)의 세 가지 모드가 있는 가볍고 조용하며, 경제적인 전기 자전거 시스템을 제공하도록 컴포트(COMFORT) 설정이 사전에 프로그래밍 되어 있었다. 시마노 E5000 드라이브 유닛은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스포티브(SPORTIVE) 설정은 새로운 라이딩 성격을 제공하여, 노멀(NORMAL), 에코(ECO) 모드를 도심 통근 및 일상적인 활동 모두에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준다.

E5000 드라이브 유닛의 최대 출력 토크(40Nm)와 지원 속도(25km/h)는 변하지 않지만, 그 강력한 느낌은 라이더가 밟는 입력 토크와 관련이 있다. 요약하면, 드라이브 유닛의 파워를 이제 라이더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수치로 보았을 때, 스포티브 노멀(SPORTIVE NORMAL) 모드에서는 라이더의 파워를 125%, 에코(ECO) 모드에서는 60% 효율이 상승한다(컴포트 모드에서는 각각 100%와 40%). 시마노의 도심형 카테고리 마케팅 매니저인, Anna Schmalko-Methorst 는 “이 새로운 기능은 라이더가 성능 지향적인 도심형 전기 자전거 또는 배터리 사용범위가 더 길어진 레저 지향적인 라이딩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E5000 시스템에서 훌륭한 개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컴포트(COMFORT) 및 스포티브(SPORTIVE) 설정은 전기 자전거가 일반 자전거처럼 자연스럽게 느껴야 한다는 시마노의 철학과 일치하지만, 필요시,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컴포트(COMFORT) 설정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스포티브(SPORTIVE) 설정은 시마노 뒷 변속기 및 내부 허브 기어가 장착되어 있는 전기 자전거 하고도 호환된다. 새로운 펌웨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또는 연결 장치인 SM-PCE01 / SM-PCE02를 사용하는 PC를 통해 E-튜브 앱의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E-튜브 프로젝트(E-TUBE PROJECT) 사용자

  - 최신 펌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업데이트

  - 자전거를 켜고, 앱에서 자전거를 검색하고, 무선 연결을 진행

  - 컴포넌트를 업데이트

  - 드라이브 유닛을 선택하고, 특성을 컴포트(COMFORT)에서 스포티브(SPORTIVE)로 변경

  - E-튜브 프로젝트를 분리

  - 자전거 정보 디스플레이의 메뉴 또는 EW-EN100 스위치를 통해 스포티브(SPORTIVE) 또는 컴포트(COMFORT) 설정을 선택 가능(사용된 경우)

 

 

신규 사용자

  - E-튜브 웹사이트를 통해 앱 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위 단계를 따름

 

 

사용

새로운 펌웨어는 2020년 10월 28일 수요일부터 시마노 E-튜브 웹사이트 또는 스마트 폰용 E-튜브 앱을 통해 제공



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제공: 라이드매거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