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 피부 에디터가 검증한 수분 앰플 TOP of TOP

조회수 2020. 2. 26. 17: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좋다는 수분 앰플 다 모아서 효과 검증!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A.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스킨 앰플 세럼 25ml 19,500원

B. 더마토리 프로 히알샷 물광앰플 20ml 26,000원

C.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 50ml 18,000원

D. 얼트루 아임 쏘리 포 마이 스킨 릴렉싱 앰플 30ml 25,000원

E. 티르티르 긴급 보습 세럼 50ml 43,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적당한 점도의 제형은 D. 나인위시스E. 토리든으로 너무 되직하지도, 너무 묽지도 않은 적당한 점도의 수분 탄력감이 느껴지는 텍스처였다. C. 티르티르는 점도가 가장 높았고 B. 더마토리는 약간 묽은 편이었고, A. 얼트루는 거의 물처럼 끝까지 흘러내렸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나인위시스 28.2% > 38.5% > 35.2% (10.3 상승 후 > 3.3 감소)

51%의 코코넛수를 함유한 나인위시스는 수분 상승률이 낮은 편이지만 감소치도 적어 높은 수분 보유력을 보였다.


더마토리 31.6% > 53.4% > 45.5% (21.8 상승 후 > 7.9 감소)

흡수력이 뛰어난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인 더마토리는, 도포 직후 수분도가 눈에 띄게 급상승하였고 3시간 후에도 높은 수분도를 유지했다.


토리든 29.8% > 49.7% > 40.6% (19.9 상승 후 > 9.1 감소)

마찬가지로 흡수력이 뛰어난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인 토리든 역시 높은 수분 상승도와 유지력을 보였다.


얼트루 32.7% > 51.3% > 42.9% (18.6 상승 후 > 8.4 감소)

4중 보습 성분으로 초고밀도 케어하는 얼트루는 높은 수분 상승률과 적당한 감소치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했다.


티르티르 27.3% > 47.4% > 37.7 (20.1 상승 후 > 9.7 감소)

흡수력이 뛰어난 폴리그루타믹애씨드가 함유된 티르티르는 더마토리에 이어 높은 수분 상승률을 보였고 3시간 후에도 수분 감소율이 낮아 높은 보습 효과를 보였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4중 보습 성분을 함유한 워터 타입의 A. 얼트루가 눈에 띄게 부풀어 올랐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B. 더마토리의 경우 딱딱했던 코인 티슈가 앰플을 흡수해 부드러워 졌으며, 나머지 제품은 거의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가장 끈적임이 없는 제품은 C. 티르티르로 가장 적게 스트리폼이 남았고 이어서 B. 더마토리가 두 번째 그리고 E. 토리든, A. 얼트루, D 나인위시스 순이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AURORA

A. 얼트루 아임 쏘리 포 마이 스킨 릴렉싱 앰플

생각한 것보다 훨씬 묽은 제형이에요. 그냥 물 같다고 해야 하나? 한 번 발랐을 때는 몰랐는데 3번 정도 레이어링 하니까 피부 속까지 촉촉해지는 게 바로 느껴지더라고요. 수부지 피부라 흡수력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굉장히 묽은 제형이어서 그런지 흡수력이 빨라서 3번 레이어링 해도 겉도는 것 없이 바로 피부가 쫙 먹더라고요. 여러 번 레이어링 해야 촉촉해서 일주일이면 동난다는 게 좀 아쉬웠어요.



JENNY

B. 더마토리 프로 히알샷 물광앰플

촉촉한 타입의 제형인데 살짝 쫀득하게 마무리돼서 금방 날아가는 느낌이 없고 보습력이 좋았어요. 2주 후 가장 놀랐던 건 거친 피부결과 주름도 어느 정도 개선이 돼서 육안으로 봐도 매끈해졌다는 거였어요. 흡수가 빨라 부담이 없길래 저녁에는 단독으로 얼굴에 어러 번 레이어링 해봤는데 다음날 일어나면 엄청 촉촉하고 피부에 없었던 광이 생겨 있더라고요. 빤들빤들한 물광이 파운데이션을 도포해도 그대로 드러나서 정말 좋았어요.



WILLOW

C. 티르티르 긴급 보습 세럼

앰플이라서 무거울까봐 걱정했는데 정말 가벼웠어요. 끈적임이 전혀 없어서 좋았어요. 단독으로 일주일 정도 발라봤는데 땅김 없이 촉촉했어요. 하지만 같은 라인의 크림을 함께 사용하는 게 더 빨리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흡수력이 빠른 편이 아니라 아침보다는 밤에 바르는 게 좋고 보습감이 높은 편이니 건성 피부에게 권하고 싶어요.



JANE

D.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스킨 앰플 세럼

앰플 보다는 마스크 팩에 든 에센스를 모아 놓은 느낌이었어요. 쫀득하고 살짝 끈적임도 느껴지는 제형이에요. 사용하는 즉시 촉촉했지만 피부 타입이 극건성이어서 그런지 시간이 지나니까 땅김이 살짝 느껴지더라고요. 단독으로 사용하긴 힘들고 보습 크림과 함께 사용하니까 딱 좋았어요. 크림과 궁합이 좋은 제품인거 같아서 토너 대신 앰플-크림 두 단계로 집중 보습 케어하는 중이에요.




STELLA

E.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

저는 피부과에서 주의를 줄 만큼 피부층이 얇고 예민한 타입인데요. 수분 세럼이라고 해서 제가 바르기엔 보습감이 모자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수분감과 보습감까지 한번에 잡은 제품이었어요. 특히 흡수력이 정말 빨랐고 두세 번 덧발라도 끈적임 없이 흡수됐어요. 무향이라 향로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민감성 피부도 사용하기 좋아서 저는 마음에 쏙 들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