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베트남 부자들 한국산 OO에 열광한다 

조회수 2021. 6. 15. 12: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베트남 부자들 한국산 OO에 열광한다 (아는선배)

베트남 부자들이 '한국 00'에 빠졌다

수도시설이 좋지 않고 오토바이가 많으니 공기가 좋지 않고요. 렌탈이란 한 번에 구매하기 어려우니까 여러번 저렴한 가격으로 나누어서 내는 거잖아요. 국내 쿠쿠, 쿠첸, 웅진같은 회사들이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 잘 팔고 있다고 해요. 아주 장기적이면서도 폭발적인 기업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거죠.

서양은 모르겠지만 동아시아는 밥을 먹는 문화니까 밥솥이 꼭 필요하죠.  
예를 들면 삼성도 베트남에서 잘 할 겁니다. 그런데 삼성전자는 이미 전세계국 2백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죠. 그런데 밥솥은 아직 아니죠. 100%가 늘어나겠죠.  
예전에 밥솥을 일본에서 수입해왔다든가, 쿠쿠가 10만원인데 통교체비가 5만원이어서 이 제품이 1회성이 아니라는 것을 생활 경험에서 나온 기사의 댓글 속에서 인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9천억이라고 해요. 생각보다 엄청 큰 회사예요.


월가 '블록딜' 충격...을 기회로

이런 기사를 보고서도 투자의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분이 빚을 냈다거나 손실을 봤다는 정보는 흘려버리시고요.

저는 후자라고 생각하거든요. 이중에서 빚을 갚기 위해서 염가에 주식을 매도한 것들을 살펴볼 수 있죠. 어쩔 수 없이 판 주식들을 찾아봤을 떄 기업가치대비 급격하게 주가가 하락한 주식들, 쇼크가 온 주식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죠.
네이버에 ‘빌 황' 관련주라고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열 종목정도나, 누구나 찾아볼 수 있고 그 주식중에 괜찮을 것 같은 게 있으면 충분히 투자해볼만 하다는 거죠.   OTT관련 테마주라든지…

*모든 판단은 본인의 책임하에 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이 내용은 신사임당 유튜브 클립(2021.4.7.)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