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수백억대 부자,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조회수 2020. 12. 26. 14: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수백억 자산가가 알려주는 부자가 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부자되는 방법을 알려줘도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부동산, 아파트 열풍이 불 때는, 주변에 만만하게 생각했던 김대리 같은 사람들이 갑자기 몇 억을 벌었다고 하니까 사람들이 '나도 해 볼까?' 했기 때문이거든요. 


그런데 잠깐 뭔가에 투자하는 것 말고, 부자가 되는 길을 걷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주변에 없기도 하고요. 저도 옛날에 직장 동료들에게 "나 이제 일을 하지 않아도 월 300이 나오는 구조를 갖출 거야" 라고 했더니 다들 "정신 차려"라고 이야기하더라구요. 


대부분 반응이 그래요. 하지만 일단 누가 한 번 되는 걸 보고 나면 '나도 저렇게 할 수 있겠구나' 하고 따라갈 수 있는 거죠. 


많은 분들이 '과연 이 길이 가능한 걸까?' 생각하며 주저해요. 길에 대한 확신만 있다면 그 길을 가는 데 필요한 것들을 몇 가지 준비하면 되거든요. 


취업하기 위해 준비하는 것처럼 투자를 하는 데도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해요. 그걸 완성하기 위해 2년 정도면 대부분 준비가 됩니다. (단, 시드머니를 어느 정도 갖춰놨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여유기간 1년을 둬서 3년이라고 말하죠. 

부자가 리스크를 대하는 방법

앞서 소개했던 상가투자 방법에서도, 대출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리스크를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대출 중에는 좋은 대출이 있고 안 좋은 대출이 있어요. 


안좋은 대출은 자기가 깔고 앉는 거예요. 20억 아파트를 갖고 있어도 대출 이자를 갚기 위해서 매달 쪼들리는 생활을 하는 경우죠. 이 경우에는 소득 수준을 올리지 못하면 삶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상가 투자는 그에 비하면 답이 명확해요. 얼마 짜리 상가를 사기 위해 70~80% 대출을 받는다고 하면, 매월 이자를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딱 떨어집니다. 보통 40~50만원 수준이예요. 


그런데 그 상가에서 월세를 140~150만원 받으면 이자를 감당하고도 100만원이 남는 셈입니다. 공실만 나지 않게 확실하게 공부하고 투자한다고 하면, 굉장히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에는 실패 리스크가 있죠. 그럴 때는 최후의 수단으로 '사무실 임대'가 가능할지 미리 체크합니다. 사무실이 보통 임대가격이 가장 낮은 경우에 해당하거든요. 


그 지역에 사무실 공실이 많다면 투자하면 안되겠지만, 대부분 사무실은 잘 거래됩니다. 최후의 수단인 사무실 월세가 대출이자보다 넉넉한 금액이라면, 다른 목적의 상가로 우선 투자할 수도 있다고 봐요.


내가 공부를 해서 3년에 한 채만 산다고 해도, 거기서 월 200 가까운 수익이 나온다고 하면 괜찮은 투자입니다. 잠깐 받다 마는 수익이 아니라 평생 받을 수 있는 투자거든요.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면, 시간이 지나서 부자가 될 수밖에 없어요. 반대로 보통 사람들이 보통 사람의 길을 가는 건 보통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하기 때문이거든요.


우리나라에서 흙수저, 밑바닥 출신에서 성공하기 비교적 수월한 방법은 부동산 투자창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당연히 그냥 한다고 돈을 버는 건 아니고, 어떤 생각과 전략으로 접근하고 실행하는지가 중요하겠죠.


부자는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부자는 어떻게 도중에 포기하지 않는지, 부자는 인간관계를 어떻게 형성하는지, 어떤 생각과 전략으로 투자와 사업에 접근하는지 이런 부분들을 찾아서 공부해 보세요. 


성공한 분들이 했던 족적을 그대로 밟아가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확신을 갖고 포기만 하지 않으면 누구든 노력으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